관리 메뉴

NEOEARLY* by 라디오키즈

LG전자 Q6... LG G6보다 깜찍해진 새 스마트폰 Q6가 온다...?! 합리적인 가격으로 고객의 마음을 살까? 본문

N* Tech/Device

LG전자 Q6... LG G6보다 깜찍해진 새 스마트폰 Q6가 온다...?! 합리적인 가격으로 고객의 마음을 살까?

라디오키즈 2017.07.27 22:00

LG전자가 G6를 아니 그 이전에 G4 등 플래그십 모델이 출시될 때마다 늘 폰이 크다는 이야기가 따라다녔습니다. 큰 폰이 선호되는 세상이지만, 그래도 손이 작아서 아니면 작은 폰이 다루기 쉬워서 작은 걸 바라는 분들이 있었으니까요.


작아진 크기, 달라진 스펙, LG전자의 새로운 라인업... LG Q 시리즈의 등장 예고...


그런 대중의 목소리에 드디어 반응한 걸까요? LG전자가 G와 V와는 또 다른 Q 시리즈를 선보이기로 했는데 이 녀석의 모습은 마치 G6가 작아진 것 같습니다. Q6라는 이름에서도 G6의 흔적을 발견할 수 있는데요. 플래그십과 보급형 사이를 받칠 중형 모델이 될 걸로 보입니다. Q 시리즈는 G6가 그랬듯 사양을 살짝 구분해 Q6Q6+의 두 모델을 선보일 예정이라고 하는데 기본적인 스펙은 공유하고 램과 저장 공간의 크기, 색상 등에서 차이를 보입니다.





두 모델 다 18:9 화면비의 5.5인치 풀 HD+(1080 x 2160, 442PPI) 풀비전 터치 스크린을 필두로 퀄컴 스냅드래곤 435 프로세서, 3/4GB 램, 32/64GB 저장 공간(마이크로 SD 지원), 전면 500만(광각)/후면 1,300만 화소 카메라, 와이파이 802.11 a/b/g/n, 블루투스 4.2, FM라디오, 구글 어시스턴트, 3,000mAh 일체형 배터리, 안드로이드 7.1.1 누가 등의 사양으로 채우고 있는데요. 색상은 Q6가 아스트로 블랙, 아이스 플래티넘, 미스틱 화이트, 테라 골드의 4종인 반면 Q6+는 아스트로 블랙, 아이스 플래티넘, 마린 블루의 3종이더군요.




풀비전 디스플레이의 채용부터 전반적인 느낌까지 G6를 닮아있어 귀여운 G6라는 느낌이 강한데 스펙 면에서 아쉬운 부분들이 있더라고요. 일단 듀얼 카메라가 아니라 앞 뒤에 하나씩 카메라를 탑재했고, 생채 인식 기술 중 얼굴 인식 기능은 지원하지만, 지문 인식은 지원하지 않고 LG가 열심히 미는 LG 페이도 지원하지 않고 있는데요. LG 페이는 플래그십에서 시작했지만, 추후 중저가 모델로의 확대를 공언했던 터라 더 아쉬움이 큽니다. 이쯤 되니 이제 믿을 건 가격일 것 같은데 8월 출시 예정으로 아직은 온전히 공개된 게 아니라서 가격은 물론이고 완성도도 아직은 두고 봐야 하는 상태입니다.

모쪼록 경쟁력 있는 가격으로 LG 스마트폰 라인의 든든한 허리가 될 수 있으면 좋겠는데 과연 몇 가지 약점을 극복하고 나름의 자리를 잡고 시장을 키워갈 수 있을지 지켜봐야 할 것 같습니다.^^


[관련 링크: Social.LGE.co.kr]


0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