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NEOEARLY* by 라디오키즈

Edelman 블로그 백서를 통해 세계로~ 세계로~ 본문

N* Tech/IT Service

Edelman 블로그 백서를 통해 세계로~ 세계로~

라디오키즈 2007.01.18 09:30
1952년 시카고에 설립된 후 현재 세계 24개국에 46개 현지법인을 가지고 있는 PR 전문 컨설팅 업체가 에델만(Edelman).

사실 에델만이라는 곳에 대해 알고 있던 정보는 거의 전무하다시피 했습니다. 그나마 간간히 기사를 통해 이름 정도만 들어온게 전부였지요. 헌데 며칠 전에 한 포스트에 달린 댓글 하나 때문에 에델만에 대한 관심이 조금은 커진 듯 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지난 AudioLog 22회차에 달린 댓글입니다.
쥬니캡님이 다신 댓글로 제 블로그가 에델만 본사에서 발간하는 4번째 블로그 백서에 블로그 주소로나마 소개된다는 내용이었죠.

당장 쥬니캡님의 블로그로 확인한 건 두말할 나위 없었습니다.
아직은 영문판 블로그 백서만 공개되어 있는 상태였지만 얼마 안있어 한글판도 공개될 것으로 기대됩니다.


이번 블로그 백서는 우리나라를 비롯한 세계 주요 10개국 내 블로거들의 블로깅 활용과 그 수준에 대한 현황을 파악하고자 한 것으로 리포트의 내용은 크게 조사결과를 통해 주목할 만한 사항과 각 국가별 에델만 직원들의 칼럼이 실려있다고 하네요.

더 자세한 내용은 쥬니캡님의 블로그를 직접 확인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아무튼 이 블로그 백서 안에는 파워블로거라는 형태로 10개의 블로그 주소가 올라갔는데 그곳에 제 블로그 주소(http://its.tistory.com)도 등재(?)되어 있습니다.(지금 쓰는 도메인인 neoearly.net였다면 더 좋았겠지만...-_-;)

저 외에도 떡이떡이님, ozzyz님, 이정환님, 골빈해커님, 그만님 등이 소개되고 있는데 지난 2006년 상반기 올블로그 TOP100의 리스트를 참고하셨다고 하네요.

이렇게 해서 제 블로그 주소가 에델만의 블로그 백서를 통해 세계로 퍼져나가게 되었다는 소식을 전해드렸습니다. 실제로 이 자료들이 누군가에게 전해진다고 해도 그걸 보신 분들이 제 블로그 주소를 찾아오실 일은 거의 없겠지만...-_-  이 또한 역사적인 에피소드가 될 것같아 이렇게 포스트로 남겨봅니다.

그리고 에델만이 이전에 내놓은 블로그 백서에도 관심이 있으시면 직접 에델만의 웹사이트를 방문해보시기 바랍니다.


블로그를 향한 기업들의 관심이 높아지는 만큼 그들을 상대로 하는 PR 컨설팅업체들의 눈길도 블로그를 향하고 있습니다. 이런 관심은 블로고스피어가 성장할수록 더 커질 것으로 예상되는데 그들이 관심이 블로고스피어와 만나면서 어떤 형태를 보여줄지를 먼발치에서나마 지켜봐야 겠네요.


Tag
, , , , , ,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