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NEOEARLY* by 라디오키즈

블로거와 만난 IT 기업... 삼성전자 블로거 간담회 후기... 본문

N* Tech/IT Service

블로거와 만난 IT 기업... 삼성전자 블로거 간담회 후기...

라디오키즈 2008.05.07 09:51
블로그와 블로거를 바라보는 기업의 시선이 변화하고 있는 요즘.
블로거와 기업이 함께 만나 좀 더 진솔한 이야기를 나눌 수 있는 자리가 늘고 있는데 지난 4월 28일 저녁에 있었던 삼성전자 블로거 간담회도 비슷한 맥락의 행사였다.


삼성전자 블로거 간담회 이야기...

'파워블로거, IT 1등 기업에 가다'라는 타이틀로 준비된 이번 행사는 늑돌이님, 버섯돌이님 등 태터앤미디어의 파트너 블로거들을 중심으로 한 블로거들과 삼성전자의 UX 파트 담당자들이 함께 한 자리로 최근 삼성전자가 발표해 주목받고 있는 터치폰 햅틱폰에 대한 이야기를 주로 나눈 시간이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간단한 사진 촬영으로 시작된 이번 행사는 질답이 오고가는 일반적인 간담회 형태를 취하긴 했지만 오고간 질문과 답변의 진솔함은 여타의 형식적인 간담회보다 더 나았다.

이번 간담회에서는 사전에 취합한 내용을 바탕으로 햅틱폰의 UX/디자인 관련, 기능/개선사항 관련, 마케팅/전략 관련 질의가 이어졌다. 현재 햅틱폰을 사용 중인 블로거들의 질문이었던 탓에 좀 더 민감한 질문이 많았지만 전반적인 분위기는 부드러웠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런 이야기가 오고갔다...

간담회를 통해 오고간 질답 중 몇 가지만 따로 정리해보면...
햅틱폰의 후면 커버에 상처가 쉽게 나는 것 같다는 의견과 가죽 케이스의 형태가 스트랩 고리의 위치와 상충되면서 사용이 불편하다는 의견이 있었는데...

삼성전자 측에서는 아름다움을 고려하다보니 약간 아쉬운 점을 느낄 수는 있으나 삼성전자는 케이스 재질 하나에도 공을 들이는 만큼 부족한 부분은 보완하겠다고 답했다. 사실 나만해도 아직 후면 커버에 상처하나 없이 잘 쓰고 있고 가죽 케이스도 나름 익숙해져버려 특별한 아쉬움은 없었지만 의외로 이 부분에 불만을 제기하는 블로거들의 목소리가 컸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또 햅틱폰에 포함된 위젯에 대한 질문도 이어졌는데 혹시 추가로 위젯을 제공할 의향은 있는지 또 SDK 등을 배포해서 사용자가 직접 위젯을 추가할 수 있도록 개선할 생각이 있는지 등을 묻는 것들이었다.

관련해서 삼성전자 측은 현재 서비스되고 있는 것 외에도 위젯을 개발해뒀으나 위젯 제공 문제는 삼성전자 외에 이통사와도 협의가 되어야 하는 문제인 만큼 명쾌한 답을 내놓기 어렵다는 사실을 토로했다.

삼성전자와 같은 제조사의 정책이라는게 =_= 이동통신사의 입김에 심히 좌지우지 될 수밖에 없다는 것을 안다면 늘 붉거지는 스펙 다운과 관련해서도 제조사보다는 이통사에게 더 차가운 시선을 보내겠지만 아직까지는 제조사가 더 많은 미움을 받고 있는 듯 하다. 이통사 탓이 더 큰데도...

사용자 삽입 이미지

그 외에도 햅틱폰이 채택하고 있는 터치 방식인 감압식과 정전압식의 차이나 햅틱폰이 추구하는 UX의 방향에 대해서도 설명이 이어졌는데 답변 사이사이 좀 더 솔직하고 허심탄회한 개발자들의 이야기를 들을 수 있었다는 점이 이번 간담회 최고의 장점이었던 것 같다.

물론...^^; 종종 날선 질문들이 이어지는 경우도 있어 삼성전자측 관계자들이 조금씩 긴장하는 모습을 보이기도 했지만 그런 모습 하나하나가 좋았었다.


또 다른 간담회를 기대하며...

앞으로도 태터앤미디어는 국내외의 대표적인 IT 기업들과 비슷한 간담회를 진행할 예정이라고 하는데 안타깝게도 퇴근 시간 문제로 참석이 어려운...ㅠㅠ 뭐 개인적인 사정은 그렇지만 앞으로도 이런 간담회가 블로거와 기업을 잇는 통로로, 새로운 소통과 정보 공유의 장으로 발전했으면 하는 바람을 가져본다.

PS. -_- 왜 IT 기업들이 대부분 강남에 있는게야~ 참석하기 힘들게...ㅜㅜ

Tag
, , , , , , ,


10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