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OEARLY* by 라디오키즈

세티즌의 실망스런 이벤트 운영..-_- 본문

N* Kidz

세티즌의 실망스런 이벤트 운영..-_-

라디오키즈 2006.03.14 15:28
국내에서 손꼽히는 모바일 커뮤니티 세티즌. 저도 자주 가는 곳이고 정보를 얻어오는 곳중에 하나죠. 더욱이 최근에 XBOX 360 이벤트에 당첨되면서 호감도가 급상승했었죠.  그런데 이후의 진행이 영 맘에 들지 않는군요.

저도 이전 회사에서 여러차례 이벤트 진행을 해봤지만 대개의 온라인 이벤트의 진행은 이렇습니다. 이벤트 결과 발표 이후부터 말씀드릴께요.

1. 당첨 결과를 웹사이트의 공지사항을 통해 발표

2. 개별 당첨자에게 이메일 혹은 유선상으로 당첨 사실 통보
(이때 필요한 사항에 대한 자세한 안내도 잊지 말아야 합니다.)

3. 제세공과금 등 절차를 수행한 후 실제 이벤트 경품 발송

뭐 대략 이렇습니다. 물론 가끔 이메일이나 유선상 안내가 빠지는 경우도 있지만 거의 그런일은 없으며 제세공과금 등 당첨자가 숙지해야 할 사항에 대해서도 꼼꼼히 챙겨줘야 하는 법이죠. 가끔 경품의 사진과 실물이 다르다는 이유로 소보원에 고발하겠다던지 미리 제세공과금에 대한 안내가 없기에 제세공과금을 낼 수 없다는 등 다양한 고객의 불만사항이 나올 수 있기 때문에 이벤트 초기부터 최대한 자세한 내용을 공지해야 합니다.(당해봤답니다. -_-;)

뭐 이건 거의 이벤트의 기본이니 한두번 진행을 해봤다면 다 알만한 내용이죠.

그런데 세티즌의 진행은 좀 다른 모양이더군요.

우선 2번째 안내 단계가 빠졌더군요. 꼭 그렇진 않지만 고가 경품의 경우 제세공과금을 고객에게 요구하는 경우도 있을수 있기 때문에 미리 안내를 하는 것은 필수죠. 어떤 계좌로 입금을 언제까지 해주라는 등의 이야기가 필요하니까요. 그런데 세티즌은 전혀 그런 안내가 없는 상태입니다. 벌써 이벤트 결과를 발표한지 1주일이 지났음에도 개인적인 안내도 없으며 이후 진행사항에 대한 것도 알려주질 않아 이벤트 당첨자들이 많이 궁금해하고 있답니다.

당첨 공지는 일주일 전에 났는데 이후 말이 없으니 답답하고 궁금할 따름입니다. 담당자에게 쪽지를 보내도 문의 게시판에 글을 올려도 답이 없으니 원..

정말이지 답답하다구요~~~!!


Tag
, , ,


2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