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가우신 로드 트럭 스케이트보드... 자율주행 기술과 전기, 수소 파워트레인을 더한 근미래형 트럭 플랫폼...

N* Tech/Science

by 라디오키즈 2021. 7. 30. 14:00

본문

로그인 유지가 안 돼서 구독하기댓글 쓰기가 안 된다면 여기에서 해보세요.
반응형

도로 위의 미래 전쟁은 전기차나 수소차로 불리는 새로운 파워트레인 경쟁으로 이어지고 있는데요. 현재까지는 주로 세단이나 SUV 형태의 차들이 그 변화의 중심에 있었지만, 화물을 실어 나르는 트럭도 그 변화를 준비 중입니다. 상대적으로 장거리 이동을 고려해야 해 배터리 용량 등을 생각하면 일반적인 전기차로는 경쟁력을 갖기 어려울 거라는 얘기도 있지만, 자동차 제조사들은 다음 세대를 리드하기 위해 새로운 가능성을 찾고 있죠.

 

자율주행, 전기/수소 파워트레인으로 무장한 새로운 트럭 플랫폼...

 


얼핏 중국 브랜드처럼 들리는(;;) 프랑스의 자율주행 차량 제조사 가우신(GAUSSIN)도 수소나 전기 파워트레인에 기반한 로드 트럭 스케이드보드(Road Truck Skateboard)라는 새로운 트럭 플랫폼을 개발 중인데 모듈 형태로 트럭의 길이를 조절할 수 있고 다양한 형태의 짐을 유연하게 적용할 수 있도록 디자인되어 있습니다. 가우신 스케이트 보드 트럭이라고 명명된 이 트럭 플랫폼은 자율주행 기술을 접목할 수 있는데, 수소 파워트레인으로는 최대 800km까지 달릴 수 있으며 수소를 충전하는데 20분 정도의 시간이 필요하고 전기로는 300km까지 달릴 수 있고 3분 내에 배터리를 직접 교체할 수 있는 배터리 스왑을 지원해 장거리엔 수소를 단거리엔 전기를 활용할 수 있게 했더군요. 유연하게 확장 가능한 차체와 자율주행 기술, 거기에 전기와 수소 파워트레인에 기반한 새로운 시대를 위한 트럭. 성공적으로 상용화되어 도로 풍경을 바꿀 수 있을까요?

 

 

반응형

 


 

Road Truck Skateboard | Gaussin

A modular, versatile truck platform enabling limitless body integration.

www.gaussin.com

 

반응형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