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아직 로봇이 인간을 대체하는 건 조립 공정 등 커다란 산업 영역 중 극히 일부 영역일 뿐이죠. 그래서 로봇이 인간의 일자리를 뺏을 거란 얘기에 아직 실감하지 못하시는 분들이 더 많을 것 같은데요. 저 역시 아직 로봇을 경쟁 관계로 보고 있지 않고, 또 경쟁보다는 우리의 삶을 보완할 존재로 로봇이 성장해 주길 기대하고 있는데요.
두 발로 걷고 짐까지 옮길 수 있다는 어질리티 로보틱스의 이족 보행 로봇 디지트...
어질리티 로보틱스(Agility Robotics, Inc.)가 제안한 디지트(Digit)라는 요 로봇은 어느 쯤에 있는 걸까요? MIT에서 나온 보스턴 다이내믹스(Boston Dynamics)처럼 오레곤 주립 대학에서 나왔다는 이 회사의 로봇은 캐시(Cassie)라는 이름의 기존 모델부터 제법 안정적인 2족 보행을 보여줬는데요. 거기에 짐을 들 수 있는 상반신을 더해 SF 영화를 찢고 나온 것 같은 비주얼의 디지트를 만들었더군요. 이 이족 보행 로봇은 머리에는 주변을 파악할 수 있는 라이다(Lidar)를 장착하고 있고 물건을 집을 수 있는 팔을 갖고 있어 집 앞까지 무언가를 배달할 수 있도록 되어 있습니다. 팔과 손이라고 해도 인간의 그것처럼 섬세한 작업이 가능한 수준은 아니지만, 상자를 들거나 음식을 나르는 정도의 일은 할 수 있다는 게 개발사의 변인데요.
[관련 링크: agilityrobotics.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