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NEOEARLY* by 라디오키즈

[ASUS TUF FX505GM 리뷰] 144Hz 부들부들한 화면으로 즐기는 고사양 게임, 에이수스의 게이밍 노트북... 본문

N* Tech/Device

[ASUS TUF FX505GM 리뷰] 144Hz 부들부들한 화면으로 즐기는 고사양 게임, 에이수스의 게이밍 노트북...

라디오키즈 2019.01.31 06:00

노트북의 대중화 이후 대중의 니즈가 나뉘면서 가히 게이밍 노트북 전성시대가 아닌가 싶습니다. 좀 더 비싸더라도 고사양의 게임이나 고성능의 멀티미디어 관련 작업을 노트북에서 하려는 이들이 늘면서 게이밍 노트북에 대한 수요와 공급이 모두 활발해진 탓인데요. 게이밍 노트북 시장에서도 꽤 잘 나가는 에이수스(ASUS)의 게이밍 노트북을 잠깐 맛봤습니다.^^ 에이수스는 ROG(Republic of Gamers)라는 게이밍 브랜드와 TUF라는 게이밍 브랜드를 모두 운용하고 있는데 제가 써본 제품은 TUF 라인인 ASUS TUF Gaming FX505GM-ES068 모델이었습니다.


144Hz로 당신의 눈을 높여줄 에이수스의 게이밍 노트북, ASUS TUF FX505GM...


144Hz 주사율과 3ms의 빠른 응답속도를 지원하는 15.6인치 풀 HD(1920 x 1080) 안티 글레어 IPS 디스플레이와 8세대 인텔 코어 i7-8750H 프로세서, 8GB 램, 128GB PCIe SSD+1TB 7,200rpm HDD, 엔비디아 지포스 GTX 1060, 기가비트 유선랜과 와이파이 802.11ac, 블루투스 5.0, DTS 헤드폰: X 사운드, 720P HD 웹캠, 48Wh 배터리, 윈도우 10 홈 등의 스펙을 가지고 있죠. 무게는 2.2kg으로 게이밍 노트북치곤 비교적 가벼운 편이고 숫자 키패드까지 꽉 채운 화려한 RGB 라이트를 뿜뿜하는 RGB 백라이트 키보드와 미 국방부의 밀스펙(MIL-STD 810G)까지 두루 챙기고 있고요.








비단 밀스펙 때문은 아니겠지만, 전반적인 디자인도 꽤 탄탄해 보이는데요. 상단에 슬쩍 드러나는 X 라인과 ASUS 로고에 들어오는 포인트 라이팅으로 게이밍 노트북 특유의 스타일리시함을 살리면서 블랙 바디 사이에 넣은 레드 컬러 포인트, 게임을 하다 보면 자주 누르게 되는 WASD키에 포인트를 준 것까지 눈에 띄더군요. 적당한 반발력으로 제 손가락을 밀어내는 키감도 제법 마음에 들고요. 키보드에 손이 익기까지는 조금 시간이 걸릴 수도 있지만~ㅎ 풀사이즈의 HDMI 포트와 3개의 USB 포트(USB 2.0 x1, USB 3.0 x 2), 유선랜 포트까지 확장성과 편의성을 충실히 고려한 게 마음에 들더군요. 굳이 아쉬운 걸 찾는다면 USB 타입-C 포트가 없다는 정도?








최신 게이밍 노트북답게 쿨링도 꽤 탄탄해서 하이퍼 쿨 테크놀로지(Hyper Cool Technology)라는 이름으로 적용된 듀얼팬은 외부 먼지 유입을 막는 안티 더스트와 온도에 따라 사일런트 모드에서 오버부스트 모드까지 팬 출력을 조정해 정숙함과 빠른 냉각을 지원하는 유연함까지 이와 게이밍 노트북을 샀다면 장시간 게임을 즐기리라 생각하시는 분들에게 꽤 좋은 옵션으로 보였습니다. 팜레스트가 상대적으로 덜 뜨거워 쾌적한 것도 좋았어요.ㅎㅎ








제가 요걸 대여해서 써본 시간이 길지 않아서 다양한 게임을 즐기지는 못했지만, 오버워치, 배틀그라운드(PUBG), 로스트아크 등 여전히 잘 나가는 대중적인 게임 몇 가지를 돌려보니 성능과 쿨링, 정숙성도 꽤 만족스러웠습니다. 스펙상 최상의 옵션으로 돌리기는 어려웠지만, 풀 HD를 감안하면 부들부들한 화면으로 그래픽 성능에 대한 아쉬움 없이 쾌적하게 게임을 돌릴 수 있더라고요.^^ FPS에서도 전혀 꿀리지 않는 빠릿빠릿함은 덤이고, 어댑터를 연결하지 않고 배터리 만으로 돌렸을 때도 불편 없는 사용성을 보여줬다는 점도 꽤 마음에 들었고요.








게임 외에도 멀티미디어 작업이나 콘텐츠 감상에서도 요 녀석은 발군의 성능을 보여줬는데요. IPS의 광시야각도 좋았지만, 안티 글래어 처리 덕분에 피로가 덜한 것도 그렇고 눈으로 보이는 것 외에 듣는 쪽에서도 DTS 헤드폰: X를 지원해 7.1 채널 서라운드로 몰입감 있는 소리를 전해줘 게임 외에 영화, 애니메이션 등 콘텐츠를 보실 때나 동영상 편집 등의 작업에도 제법 쓸만할 것 같더라고요.








현재 오픈마켓 등에서 운영체제가 포함되지 않은 프리 도스 버전으로 140만 원대로 팔리는 것 같던데 가성비를 고려하면 나쁘지 않은 선택지로 보였어요. 아! 램은 좀 더 용량이 높은 걸 택하시는 게 좋을지도요.~^^ 8GB 램은 살짝 아쉬워서. 아무튼 '게이밍 노트북 = 고성능 노트북'인지라 꼭 게임을 즐기지 않으시더라도 윈도우 환경에서 좀 더 파워풀한 작업을 하셔야 한다면 색안경 끼지 마시고 요런 제품을 구매 후보로 올려보세요. 구입하신다면 제법 만족스러우실 거예요.


[관련 링크: ASUS.com]



Tag
, , , , , , , , , ,


10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