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유지가 안 돼서 구독하기와 댓글 쓰기가 안 된다면 이곳(1차 주소)에서 해보세요. [관련 티스토리 공지]
흔히 중국의 스마트폰을 내수 시장만 바라보고 있다고 생각하는 분도 계시지만, 이미 중국의 스마트폰은 세계 시장에 활발히 나서고 있습니다. 물론 일부는 특허 문제 등으로 제약을 받고 있는 게 사실이지만, 그들의 활발함은 세계 시장에서 스마트폰 판매량 등을 보면 더 뚜렷해지는데요. 어느새 세계 탑 5에 중국 제조사들이 선 그들의 행보는 앞으로 더욱 날카로워지고 빨라질 것으로 보이는데요.
이번에 살펴볼 녀석은 ZTE가 글로벌용으로 만든 액슨 엘리트(Axon Elite)라는 모델입니다.
5.5인치 QHD(2560 x 1440) IPS 디스플레이, 2GHz 옥타 코어 프로세서 스냅드래곤 810, 4GB 램, 32GB 저장 공간, 전후면 각 800만/1,300만+200만 화소 듀얼 카메라, 3,000mAh 배터리, 안드로이드 5.1 롤리팝 등의 사양에 지문 센서와 마이크로SD 슬롯 등을 추가했다는 게 액슨과의 차별화 포인트인데요.
가격은 419.99유로(56만원 정도)로 사양을 고려한다면 역시 중국다운 가격 대 성능비를 보여주는 듯 한데요.
9월 말부터 유럽과 아시아를 공략할 이 녀석이 얼마나 좋은 성과를 보여줄지는 지켜봐야 겠지만, 지속적으로 세계 시장을 공략하고 있는 중국산 스마트폰이 우리나라 제조사들의 목을 더 조여올거라는 생각이 더 확실해 지네요.
[관련링크 : androidauthority.com]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