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OEARLY* by 라디오키즈

차세대 자전거 헬맷 루모스(Lumos)... 브레이크부터 방향 표시등까지 낮과 밤의 안전을 고려하다... 본문

N* Culture/Design

차세대 자전거 헬맷 루모스(Lumos)... 브레이크부터 방향 표시등까지 낮과 밤의 안전을 고려하다...

라디오키즈 2015.07.21 06:00

건강과 즐거움을 위해 탁트인 자전거 도로나 강변을 자전거로 달리는 분들이 늘었는데요.
이용자가 많아질수록 예상치 못한 사고에 대해 걱정하는 분들도 늘고 있는 듯 합니다. 실제로 자전거 관련 사고가 늘어가고 있으니까요. 좀 더 안전한 자전거 타기를 위해 관련 제품을 구입하는 분들도 많으실 걸로 알고 있는데요.



주간 안전은 기본, LED 조명과 센서를 통해 야간 안전까시 신경 쓴 차세대 헬멧...


평범한 자전거 헬멧을 넘어 어두운 밤, 브레이크나 방향등처럼 멀리서도 볼 수 있도록 빛을 밝혀주는 헬멧.

루모스(Lumos)는 어떠신가요? 스스로를 차세대 자전거 헬멧이라고 소개하고 있는 루모스의 가장 큰 특징은 내장한 LED 조명과 배터리, 원격으로 제어할 수 있는 핸들바 리모컨을 이용해 자전거가 향하는 방향을 표시할 수 있는 방향 표시등을 제공하는데요.






브레이크등의 경우 자전거 속도에 변화가 있으면 그걸 감지해 자동으로 켜진다고 하네요.

후면뿐 아니라 전면에도 LED 조명을 탑재해 반대 방향에서 오는 자동차 등에서도 잘 보이도록해 두루두루 안전을 살핀 게 눈에 띕니다. 거기에 방수 기능도 제공하는 만큼 전천후로 날씨에 영향을 받지 않고 사용할 수 있다는 것도 장점이 될거고요.








핸들바 리모컨은 코인셀 배터리를 사용해 6개월 정도 사용할 수 있고 헬맷의 배터리는 스마트폰과 마찬가지로 마이크로USB로 충전하는데 매일 30분 정도 사용한다면 일주일 정도 쓸 수 있다니 배터리량이 많다고 할 수는 없지만, 나름 합리적인 수준이 아닌가 싶습니다. 당연한 얘기지만, 자전거 헬멧인 만큼 미국이나 유럽 등의 안전 기준은 기본적으로 충족한다고 하고요~^^ 이미 킥스타터에서 목표액의 2배를 훌쩍 넘기는 자금 마련에 성공했으니 머잖아 출시될 듯한데 흥미로워 하실 분들이 적잖을 듯 하네요~^^


[관련링크 : kickstarter.com]


Tag
, , , , , , ,


0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