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OEARLY* by 라디오키즈

세라핌 오딘(Serafim ODIN)... 프로젝션 키보드는 잊어라~ 이제는 프로젝션 마우스의 시대다...?! 본문

N* Tech/Device

세라핌 오딘(Serafim ODIN)... 프로젝션 키보드는 잊어라~ 이제는 프로젝션 마우스의 시대다...?!

라디오키즈 2015. 7. 8. 14:00

물리적인 키보드를 대신해 레이저 등으로 투사한 키보드 위에서 사용자가 키 영역을 누르면 키보드를 대신할 수 있도록 한 프로젝션 키보드는 이미 몇년 전부터 등장했죠. 그 만족도가 높았냐고 하면 그렇다고 할 수는 없었지만요.


마우스로 진출한 레이저 프로젝션... 사용성이나 만족도는 높으려나...



그런 와중에 프로젝션 마우스, 그것도 세계 최초라는 타이틀을 들고 등장한 녀석이 있습니다.
세라핌(Serafim)이란 업체가 선보인 오딘(ODIN)이라는 제품이 그 주인공인데요. 엄밀히 말하면 마우스라기 보다는 노트북에 있는 전통적인 느낌의 터치 패드에 더 가까운 디자인을 하고 있습니다.











킥스타터에서 투자금 마련에 성공한 제조사는 터치 패드가 그렇듯 요 녀석은 커서 이동은 물론 클릭, 스크롤, 드래그, 줌 등 다양한 액션으로 연결된 디바이스를 컨트롤할 수 있고 VDT 증후군의 일환인 손목통증증후군 같은 것도 줄일 수 있다며 홍보 중이던데요. 개인적으로는 정말 편리할지 살짝 의구심이 들긴 하네요. 기존의 프로젝션 키보드들이 비주얼 충격과 함께 아이디어는 창대했지만, 사용성이라는 완성도 측면에선 여전히 사용자를 만족시키지 못하고 있다는 걸 잘 알고 있으니까요~^^;;


[관련링크 : Kickstarter.com]


0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