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프리즘(Prizm)... 클라우드에서 음원을 끌어 당기고 학습해가며 성장하는 깜찍한 스피커 시스템...

N* Tech/Device

by 라디오키즈 2015. 1. 5. 06:00

본문

로그인 유지가 안 돼서 구독하기댓글 쓰기가 안 된다면 이곳(1차 주소)에서 해보세요.  [관련 티스토리 공지]
반응형

음악이 모든 상황에서 배경음이 되는 시대.
또한 수많은 음악 속에서 내 취향에 맞는 음악을 찾아 듣기가 점점 힘들어지는 시대.



프리즘, 조막만한 네트워크 스피커에 사용자를 관찰하는 스마트함을 더하다...


프리즘(Prizm)은 그런 사용자를 위해 만들어진 새로운 네트워크 스피커입니다.
CD 한장보다 작은 자그마한 삼각뿔 디자인의 제품으로 전원 버튼과 ♡, X 버튼 등 심플한 구성을 가지고 있는데요.

1GHz 코어텍스 A8 프로세서, 256MB 램, 리눅스 OS 등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블루투스, 와이파이, DLNA 등 다양한 무선환경에 대응하도록 만들어져 있더군요.





재밌는 건 대부분의 이런 무선 스피커는 기본적으로 스마트폰 등과 연결을 강조하는데 요 녀석은 사운드클라우드(Soundcloud)나 스포티파이(Spotify) 같은 클라우드에서 직접 음원을 끌어다 재생한다는 점을 강조하고 있더군요. 





한발 더 나아가서 무작위로 흘러나오는 곡 중에서 좋아요(♡), 싫어요(X)를 누르는 것으로 취향에 맞는 곡들을 플레이리스트에 담아주고 음악을 재생하는 주변 분위기를 연결된 스마트폰을 통해 감지해 적당한 볼륨으로 들려주는 등 꽤 스마트하게 작동한다는 것도 프리즘의 매력 중에 하나일거고요. 심지어 혼자 듣는지 친구와 함께 듣는지 등을 판단해 상황에 맞는 음악을 추천하는 등 기존의 제품들과의 차별화를 위해 꽤 노력한 모습입니다.





그래서인지 킥스타터에서 무난히 소셜 펀딩을 성공시키며 시장 진출을 본격 모색하게 됐는데요.

스마트함을 내세우는 다른 스피커들과 어떤 경쟁을 보여줄지 궁금하네요. 요즘은 모두 스마트함을 말하는지라~^^


[관련링크 : MeetPrizm.com]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