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NEOEARLY* by 라디오키즈

삼성 갤럭시 알파 공개... 드디어 메탈 프레임~ 새로운 스타일로 삼성을 이끌 수 있을까...?! 본문

N* Tech/Device

삼성 갤럭시 알파 공개... 드디어 메탈 프레임~ 새로운 스타일로 삼성을 이끌 수 있을까...?!

라디오키즈 2014. 8. 14. 06:00

최근 살짝 흥행세가 꺾이긴 했지만 여전히 세계에서 가장 많은 스마트폰을 팔아치우는 삼성전자.

매번 새로운 스마트폰을 선보이는 그들이니 그간 크고 작은 디자인의 변화는 있었지만, 새로운 디자인에서 늘 공격을 받았던 포인트가 하나 있는데요. 다름 아닌 소재입니다.

플라스틱의 마법사, 플라스틱으로 가죽을 연성하는 장인 등으로 불린 그들이지만 유난히 메탈과 연이 없었던 삼성전자의 디자인에 대한 비난이 소재로 쏠렸던 건데요. 갤럭시 S5로 오면서 선보인 모공(?) 디자인에서 특히 쏟아졌던 비난을 조금이라도 만회할 녀석이 드디어 등장했습니다.


메탈 프레임을 두르고 등장한 삼성 스마트폰의 새 얼굴, 갤럭시 알파...




모르긴해도 엎어졌다 퍼졌다 말도 많았던 갤럭시 F를 베이스로 했을 갤럭시 알파(GALAXY ALPHA)가 공식적으로 모습을 드러낸 건데요. 갤럭시 알파는 메탈 프레임으로 마무리된 매끈한 측면 디자인을 자랑하는데요. 그간 메탈 느낌만 내던 녀석들과는 본질적으로 다른 소재의 차별화가 갤럭시 알파가 보여주는 거의 모든 부분인 듯 합니다.





왜냐면 사양 자체로는 다소 애매한 포인트들이 적지 않거든요.
일단 디스플레이부터가 QHD, 아니면 풀HD 등이 메인인 시대에 4.7인치 HD(1280 x 720) 슈퍼 AMOLED 디스플레이더라고요. 합리적인 선택일 수도 있지만 새로운 갤럭시 시대를 여는 것치곤 소박한 출발이 아니었나 싶더라고요. 대신 1.8GHz 쿼드 코어와 1.3GHz 쿼드 코어를 묶은 옥타 코어 프로세서와 새 모뎀칩의 조합으로 한창 국내 이통사들이 밀고 있는 LTE 카테고리 6, 즉. 광대역 LTE-A는 지원할 것으로 보입니다.







그 외에 2GB 램, 32GB 저장 공간(외장 메모리 미지원), 전후면 각 210만/1,200만 화소 카메라, 1,860mAh 배터리, 안드로이드 4.4.4 킷캣 등으로 구성되어 있던데 찬찬히 살펴보면 어딘지 애매한 구석이 없지 않지만 그렇다고 크게 흠잡을 부분도 없으니 시장에 출시되지 나름 괜찮은 평가를 받을 것 같긴한데 여전히 우려되는 부분은...




먼저 메탈 소재를 선보였던 아이폰의 그림자가 여전히 갤럭시 알파를 덮고 있을 거라는 점과 외장 메모리 미지원과 디스플레이 등 일부 사양이 낮다는 점인데요. 새로운 출발을 의미하는 알파를 타이틀로 달고 있는 녀석이니 곧 시장에 출시될 녀석이 앞으로 어떤 활약을 보일지 좀 더 지켜봐야 할 것 같습니다. 섣부른 예단은 일단 미뤄두고요.^^


[관련링크 : SamsungMobilepress.com]


4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