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NEOEARLY* by 라디오키즈

SKT 고객이라면 MWC 2014에서 LTE 로밍도 무료, 차세대 핫스팟 와이파이도 무료~~ 아 부럽... 본문

N* Tech/Device

SKT 고객이라면 MWC 2014에서 LTE 로밍도 무료, 차세대 핫스팟 와이파이도 무료~~ 아 부럽...

라디오키즈 2014. 2. 17. 20:00

그러니까 벌써 작년 2월말 얘기군요.
처음 가본 스페인, 그 중에서도 바르셀로나는 참 좋았더랬습니다. 유럽을 넘어 세계 최대로 꼽히는 통신 전시회 MWC 2013을 직접 보러간 길이었으니 나름 설레기도 했었고요. 지중해성 기후의 온화함보다는 변덕스런 날씨가 살짝쿵 발목을 잡긴 했지만 2월말에 그 정도면 가히 훌륭했죠.



하지만 새롭게 단장했다는 행사장은 세계 최고의 전시회라고 하기엔 부족한 것들이 많이 눈에 띄었습니다.
새 건물이고 중간중간 편의 시설을 마련한 것까지는 좋았는데 통신 전시회치곤 통신망 장체가 영 부실해서요. 우리나라에서도 대규모 전시회가 찾아오면 늘 발생하는 문제이긴 하지만 하물며 통신 전시회라면 빵빵한 와이파이라거나 쾌적한 LTE 로밍 같은 건 기본으로 제공되어야 할 것 같은데 실상은 그렇지 않더란 얘기인데요.



전세계에서 몰려드는 많은 방문자, 넓은 장소, 상대적으로 느린 인터넷 속도 등 찾아보면 여러 사정이 있겠지만 멀리 타국까지 대형 전시회라는 이유로 보러간 입장에선 아쉬울 수 밖에 없는데요. 특히 만만찮은 글을 발행해야 하는 중차대한 숙제를 품고 현장으로 향한 블로거라면 더 신경쓰였을 현장 분위기를 반전시킬 카드가 있을 것 같습니다.


SKT를 쓴다면 LTE 로밍도 차세대 핫스팟 와이파이도 쾌적하게...


특히 지금 SK텔레콤을 쓰고 있다면 올해는 조금 걱정을 더셔도 될 것 같은데요.
SK텔레콤이 무료 LTE 로밍과 인증없이 바로 연결되는 무료 와이파이를 제공하기로 했다고 하더라고요.


국내 통신사 최초로 제공되는 LTE 로밍은 현재 전세계 11개국에만 제공되는 프리미엄 서비스인데요.

일전에 SK텔레콤의 글로벌 로밍이 123개국으로 늘어났다는 글을 썼던지라 11개국 제공이 무슨 소리냐 싶으시겠지만 최고 수준의 통신 강국인 우리나라여서 LTE 보급 등이 빨랐을 뿐 사실 많은 나라가 LTE를 본격적으로 서비스하고 있는 건 아닙니다.




그래서 글로벌 로밍 분야에서 앞서가는 SK텔레콤조차 11개국 14개 사업자.
예컨대 홍콩 CSL/SmarTone/CMHK, 싱가폴 SingTel/M1, 필리핀 Globe Telecom, 스위스 Swisscom, 캐나다 Rogers, 일본 Softbank, 사우디아라비아 Mobily, 말레이시아 Maxis, 러시아 MTS, 스페인 Telefonica, 프랑스 SFR 등의 업체들과만 LTE 로밍을 제공하거나 곧 제공할 계획을 세우고 있을뿐이죠.

스페인 LTE 로밍도 그렇게 이제 막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하는데요.
상용화 기념으로 MWC 2014 기간에 스페인에서는 무료로 LTE 로밍을 제공한다고 하더라고요. LTE 로밍이라니~ 아직 경험해보지 못한거라서 한국만큼 쾌적한 속도가 나올지 갸웃하긴 하는데 무료로 제공되는 서비스이니 MWC 2014 취재를 가는 분들이라면 좀 더 편하게 글도 쓰고 사진도 올리고 페북이니 카톡이니 부지런히 사용하시겠네요.^^

앞서 말씀드린 자동접속 와이파이도 마찬가지인데요.
SK텔레콤 고객이라면 MWC 2014 행사장에서 별도의 인증 작업 없이 와이파이만 켜면 자동으로 연결되는 무료 와이파이를 제공한다고 합니다. 이는 차세대 핫스팟(NGH : Next Generation Hotspot)을 통해 제공된다고 하는데요. AT&T, Cisco 등과 함께 이번 서비스를 준비한 SK텔레콤에 따르면 차세대 핫스팟은 넓은 전시장 안에서 이동하면서 써도 끊김 없이 와이파이가 로밍되는 기술로 별도의 인증 절차가 없어 편리하게 쓸 수 있을거라고 하네요. 참고로 이 서비스를 이용하려면 행사장 안에서 스마트폰의 와이파이 환경설정에 있는 패스포인트 옵션을 켜줘야 한다니 지원되는 단말인지부터 확인해 보시는 게 좋을 듯 합니다.



아직 차세대 핫스팟을 지원하는 단말이 갤럭시S4/Note3, 베가 LTE-A/시크릿노트, G플렉스 정도로 적은만큼 그 외의 단말이라면 WMC에서 제공되는 자체 와이파이를 쓰셔야 할 것 같고요. 그러니 좀 더 잘 활용하고자 한다면 MWC 행사장 안에서는 무료 와이파이를 밖에선 LTE 로밍을 쓰면 되겠죠~

이렇게 쭉 적고보니 뭔가 아쉽기만 하네요.-_-;;
정작 저는 올해는 MWC에 갈일이 없어 멀리서 간밤에 발표된 내용이나 정리하고 있어야 할텐데... 현장에서 생생하게 스페인의 풍광을 경험하며 2014년에 등장할 새로운 트렌드를 접할 분들이 부러워서요. 내년엔 좀 욕심을 내봐야 하려나~



Tag
, , , , , , , , ,


4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