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NEOEARLY* by 라디오키즈

[앱 리뷰] 안드로이드폰용 스마트앱 추천 종결자, 앱머써가 떴다~!! 본문

N* Tech/Device

[앱 리뷰] 안드로이드폰용 스마트앱 추천 종결자, 앱머써가 떴다~!!

라디오키즈 2011.01.24 20:00
스마트폰 시대로 세상이 바뀐 후 함께 주목받고 있는게 수십만을 헤아리는 어플리케이션들이다. 줄여서 앱이라고 불리우는 녀석들은 간단한 기능부터 복잡 다단한 기능을 수행해주는 스마트폰의 살과 같은 존재.

이제 더 이상 버스가 언제올지 몰라 마냥 기다리지 않아도 되고 지금 먹고 있는 음식의 칼로리가 얼만지도 바로 확인할 수 있다. 아니 그보다 그 동안엔 뭔지도 몰랐던 SNS 서비스도 스마트폰과 함께 순식간에 우리 생활 속으로 자리잡았다. 언제 어디서든 SNS 앱으로 자신의 이야기를 세상에 올릴 수 있으니...


하지만 넘치는 앱들을 보고 있으면 내가 혹시 쓸만한 앱을 놓치고 있는 건 아닐까 란 옥석을 가려내지 못한게 아닐까란 생각이 문득 들곤 한다.

그런 사용자들을 위해 쓸만한 앱을 추천해주는 앱들이 적잖이 등장하고 있지만 그 종결자라고 해도 좋을 녀석이 최근 T스토어에 등장했다는 사실을 아시는지.


앱머써를 아세요?


아직 다운로드 숫자는 적지만 앱머써는 가히 스마트앱 추천 종결자라 불릴만 한 어플리케이션이다. '앱 뭐써?'에서 출발했을게 분명한 글자 장난 이름 '앱머써'를 달고 있는 이 앱은 앱 다운로드 순위, 내가 쓰는 앱과 친구가 쓰는 앱을 공유하는 기능이 제공된다.


제작 후기를 살펴보니 워크샵 중 자신의 스마트폰에 깔려있는 앱을 서로 서로 추천하는 건 좋았는데 다운로드해서 사용까지 유도하는데 번거로운 과정을 거친다는데 착안해서 개발했다고 한다.

내가 쓰는 앱, 친구가 쓰는 앱중 쓸만한 앱을 간단히 추천하고 다운로드할 수 있도록 돕겠다는 아이디어가 뿌리라는 얘긴데 사실 요즘 모임에 나가면 쓸만한 앱을 소개해주고 다운로드 받으라며 이름을 알려주는 일들이 일상화되고 있다. 그 사이의 번거로움을 줄여줄 수 있다면 그 것만으로도 매력적~


인기앱을 만나는 Top 1000...


앱머써를 T스토어에서 다운로드할 수 있으며 약관 동의를 거친 후 사용할 수 있다.
참고로 앱머써는 SKT에서 직접 제작한 앱.


본격적으로 실행하니 Top 1000이라는 탭의 첫 화면에서 T스토어와 안드로이드 마켓에서 사용자들의 이용 데이터를 모아서 순위를 보여준다고 설명하고 있다. 기준도 제법 다양하다. 가장 많이 이용한 앱 순위부터 가장 많이 다운로드한 앱, 가장 많이 추천한 앱 등이 보인다.

또 나와 어울릴 앱이나 이용횟수가 많은 앱들도 보여준다.
소위 개인화된 사용 패턴을 확인해 인기 앱들을 추천해준다는 얘기다.
지난 주 가장 많이 사용한 앱 순위를 보니 카카오톡이 1위를 달리고 있다. 끊임없는 문자 사랑의 아우라가 느껴진달까.


각각의 앱을 누르면 T스토어나 안드로이드 마켓 등 다운로드할 수 있는 창구로 바로 이동된다. 높은 순위에 오른 앱 중에 모르던 앱이 제법 보인다. 몇개 받아서 설치해봐야 할듯~


내가 사용하는 앱들...


My 탭을 누르니 내 폰에 설치된 앱 중 내가 많이 사용한 앱들이 리스트로 보여진다. 이용 횟수를 기준으로 데이터가 표시되며 단순히 리스트만 보여지는게 아니라  각각의 앱을 누르면 공유 창이 떠오른다.


메시지나 이메일, 페이스북 등으로 지인에게 이 앱의 다운로드 링크를 보낼 수도 있고 이 앱과 연관있는 앱을 추천 받을 수도 있다.

또 친구에게 내 앱리스트를 공유할때 숨기고 싶다면 특정 앱만 은밀하게 비공개앱으로 설정할 수도 있고 현재 이 앱이 Top 1000중 몇위에 올라있는지도 확인할 수 있다.


한마디로 내가 여러 앱을 어떻게 쓰고 있는지에 대한 내역과 친구들과 주고받기 전에 사전 작업(?)을 할 수 있는 공간인 셈.


친구와 앱리스트를 공유하자...


마지막으로 자리잡고 있는 친구 탭에서는 각자의 앱리스트를 공유하는 친구가 표시된다.
함께 앱머써를 사용하는 사용자들끼리 자신이 어떤 앱을 사용하고 있는지 공유할 수 있는 기능을 수행하는 곳이다. 나도 친구에게 내 앱리스트를 공유할 수 있고 친구의 앱리스트를 받아볼 수도 있다.


친구 중에 앱머써를 쓰고 있던 이들에게 공유를 요청했다.
곧 그들이 친구 요청을 수락하면 그들이 쓰고 있는 수십개의 앱이 무엇인지 그 중에 몇가지가 내게 필요한지 확인할 수 있을 것이다. 물론 다운로드도 가능할테니 그 동안 스펠링 하나하나 찍어가며 알려주던 앱 추천의 번거로움이 일소된 느낌.

앱머써는 이렇게 간단하게 요즘 잘나가는 인기 앱이 무엇인지 확인할 수 있도록 돕고 내 앱 사용패턴, 친구의 앱 내역 등을 일목요연하게 확인할 수 있도록 돕는 어플리케이션이다.

그간에도 어플리케이션을 추천해주는 앱들은 종종 있어왔지만 그건 대부분 다운로드수 등에만 초점을 맞춘 추천이거나 광고성 추천이 많았는데 이제는 내 친구가 많이 사용하는 앱 중에 내게 어울리는 앱을 찾고 반대로 내가 잘 쓰는 앱을 친구에게 쉽게 전할 수 있게 됐다. 취향이 비슷하다면 이용하는 앱도 비슷할테니 그만큼 더 내게 잘맞는 앱을 추천받기 수월해졌다는 얘기다.


지인 네트워크를 기반으로 움직이는 많은 서비스들처럼 내 취향을 더 많이 반영할 수 있는 서비스. 그래서 더 쫄깃한 앱을 추천받을 기회. 앱머써를 다운로드하고 친구들에게 공유 요청을 날리는 것부터 시작될 것 같다.

사족을 붙이자면 은근 SKT가 제공하는 앱중에 쓸만한게 많다.
앱머써도 괜찮지만 개인적인 강추 앱은 가계부앱. 신용카드를 많이 쓰는 내게 결제내역을 각 카드사에서 불러와 통합 관리해주는 이 앱의 만족도는 최고였다.

아무튼 앱머써 가벼운 마음으로 설치해서 이용해보길 권하는 바이다.^^


Tag
, , , , , , , ,


0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