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OEARLY* by 라디오키즈

알파 넥스의 친구...? 소니, 렌즈 교환이 가능한 캠코더도 내놓는다...?! 본문

N* Tech/Device

알파 넥스의 친구...? 소니, 렌즈 교환이 가능한 캠코더도 내놓는다...?!

라디오키즈 2010. 5. 12. 14:00
하이브리드 디카 시장의 강력한 기대주 알파(α) NEX-3, NEX-5.
렌즈 교환이 가능한 하이브리드 디카로 시장 공략에 나선 소니가 올 가을 상품화를 목표로 또 다른 특이한 제품을 준비 중이라고 한다.


'렌즈를 교환할 수 있는 캠코더'라는 특이한 콘셉트의 모델로 최근 하이엔드 DSLR들이 고성은 바디에 필적할 고퀄리티의 동영상 촬영 기능을 제공하는 것에 자극받아 거꾸로 DSLR의 렌즈 교환 개념을 캠코더에 접목시킨 게 아닐까란 생각이 드는 제품이다.



일례로 캐논의 5D Mark II 등으로 촬영한 동영상은 깊은 심도 덕분에 일반적인 캠코더로 촬영한 것과는 또 다른 느낌의 동영상을 담아낼 수 있어 마니아들 사이에서 인기였다. 뭐 워낙 접근하기 힘든 고가의 제품인지라 아무나 범접할 수 없다는 희소성도 한몫했겠지만...

아무튼 이런 DSLR의 동영상 촬영 기능에 대응할 소니의 캠코더는 APS-C 사이즈의 Exmor APS HD CMOS 센서를 탑재하고 있으며 NEX-3, NEX-5가 적용한 E 마운트에 대응해 NEX에서 쓰는 렌즈를 호환해서 사용할 수 있도록 했다고 한다.


NEX를 소개하는 자리에서 함께 소개됐다는 콘셉트 모델의 모습이다.
실물이긴 하나 아직 이 디자인이 최종 형태는 아니라고 하니 '아니 저렇게 확 깨는 모습의 캠코더를 누가 써~'라는 섣부른 판단은 유보하시길.

소니 내부에서는 아직 DSLR 라인업인 '알파'와 캠코더 라인업인 '햄디캠'의 어느 편에 포함시켜야 할지에 대해서도 미정이라고 한다.



아직은 AF 적용 등에서 해결해야할 이슈가 많다고 하는데 그렇더라도 또 한번 소니 만의 참신한 시도를 지켜볼 수 있다는데 기대를 걸고 있다. 물론 그들의 새로운 시도가 늘 성공했던 건 아니지만 오늘의 소니, 또 내일의 소니를 기대하는 이유가 바로 그런 때론 무모해 보이는 시도 아니었던가.


NEX 사용자들은 렌즈도 그대로 쓸 수 있고 알파 사용자들도 A마운트 컨버터를 사용해 렌즈를 재활용할 수 있는 시대. 이젠 캠코더도 렌즈를 따로 구입하는 시대가 열릴지도 모르겠다.
모르긴 해도 하이엔드 DSLR과 경쟁할만큼 쓸만한 동영상을 뽑아줄 수 있느냐에 따라 캠코더 선택의 기준 하나가 추가될 것 같다.^^

[관련링크 : AV.watch.impress.co.jp]

4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