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NEOEARLY* by 라디오키즈

세계 명차 브랜드가 디자인하다... 미래지향적인 산타클로스의 썰매들~~!! 본문

N* Tech/Science

세계 명차 브랜드가 디자인하다... 미래지향적인 산타클로스의 썰매들~~!!

라디오키즈 2009.12.21 14:00
크리스마스가 목전으로 다가왔다. 어느새 크리스마스는 예수가 아닌 연인들의 날이 된 것 같지만 어둔 밤하늘을 뚫고 전세계의 아이들에게 선물 배달을 준비하는 산타의 마음도 분주할 터.

2000년을 넘기고 새로운 세기가 열렸지만 아이들의 머릿속에 산타클로스와 루돌프 콤비 플레이가 자리하고 있는데...^^ 명차를 탄생시키는 세계적인 카메이커들의 디자이너가 가진  생각은 다른 모양이다. 여전히 썰매와 루돌프 조합에 익숙한 산타클로스에게 자사의 디자인 특징을 얹은 미래지향적인 썰매를 제안하고 있으니 말이다.


세계의 명차 메이커들이 제안하는 산타 썰매들...

- 애스턴 마틴(Aston Martin)의 산타 썰매


날렵한 면모. 하얀 날개를 달로 하늘 위를 미끄러지듯 달릴 산타 썰매의 애스턴 마틴 버전이다.
루돌프는 휴가라도 간 듯 산타 혼자 타고 있는데 선물들은 어디에 수납하고 있는지...

호탕한 웃음으로 스피드를 즐길 산타클로스의 모습이 왠지 산타클로스의 장난스러움과 잘 어울리는 듯하다.

- 아우디(Audi)의 산타 썰매


애스턴 마틴이 하늘을 날거나 미끄러지는 썰매의 느낌이었다면 아우디는 아예 자신들의 차(Audi A1)에 산타클로스를 태울 생각인가보다. 썰매를 얹고 눈길을 미끄러지는 모습이 아슬아슬하기까지한데...

산타클로스의 제스처와 헬멧까지 눌러쓴 불안한 눈빛의 루돌프 표정이 압권. 근데 자동차 위의 썰매가 왠지 불안한 건 나 뿐인가...-_-;;

- 벤틀리(Bentley)의 산타 썰매


벤틀리 스타일의 썰매. 분명 썰매는 썰매이되 자동차의 그것에 가까운 느낌이 살아있는 디자인이다. 대형 헤드램프와 LED로 빛나는(?) 루돌프의 코.

고속 주행을 이겨내기 위한 안경으로 무장한 산타클로스까지는 좋은데 뒤에 애처롭게 달려있는 선물들이 불안감을 전해주고 있다.-_-;

- 포드(Ford)의 산타 썰매


포드가 디자인한 썰매도 그들의 자동차가 가진 느낌을 온전히 살리고 있다.
바퀴 대신 빙판이나 눈 위에서 미끌어지기 좋은 날을 달고 있긴 하지만 이 언발란스함이란...
다만 뒤에 담아놓은 산더미 같은 선물이 주는 느낌은 좋다.ㅎ

- 재규어(Jaguar)의 산타 썰매


재규어가 제안한 산타의 썰매는 2인용 비행기에 더 가까운 느낌인데... 섹시한 노즈 아트를 비롯해 두개의 날개를 회전시켜 추력을 얻는 듯한 구조는 앞선 경쟁자들을 모두 압도하는 느낌.

이 정도 되면 가히 산타클로스는 속도에 살고 속도에 죽는 스피드 마니아란 느낌까지 난다.
다만 제일 중요한(?) 산타클로스의 선물 꾸러미가 없다는데 감점을 주고 싶다.

- 랜드로버(Land Rover)의 산타 썰매


첨단과 미래 지향이라는 두 꼭지에 최선을 다한 듯한 랜드로버의 썰매에선 산타하면 연상되는 레드 코드가 아예 빠진게 이채롭다.

보기만해도 차가워보이는 메탈릭 컬러와 푸른 빛이 도는 투톤이 눈길을 사로잡긴 하지만 이건 좀 추워보이는 느낌이...=_=;; 그래도 루돌프는 잊지 않고 챙겼지만 역시 선물은 어디론가 사라졌다.

- 닛산(Nissan)의 산타 썰매


닛산의 산타 썰매는 미적인 요소보다는 실용성에 무게를 둔 듯 다소 투박한 느낌이다.
더욱이 이 메탈릭한 모습은 다른 메이커들의 레드 컬러에 비해 크리스마스 분위기는 덜 나는 대신 은밀한 작업을 하기엔 더 좋을지도...-_-;;

아무튼 산타 1인용으로 보이며 뒤에 커다란 선물 수납용 공간을 가지고 있는 듯...

- 롤스 로이스(Rolls Royce)의 산타 썰매


롤스 로이스의 썰매는 루돌프나 다른 순록(혹은 사슴)을 엑스트라로 취급하거나 다른 동력 기관으로 달리는 자동차나 비행기의 모습으로 디자인한 타 업체와 달리 고전적인 산타 썰매에 최대한 가까운 느낌이다. 물론 메탈릭하고 스피디해 보이는 곡선 등 최신의 느낌은 함께 살리면서 말이다.

- 복스홀(Vauxhall)의 산타 썰매


복스홀 아니 오펠(Opel)의 썰매는 만화속에서 튀어나온 듯 다소 기괴한 느낌을 주고 있다.
전반적으로 소금장이 같은 곤충이 생각나는 날렵한 면모를 보이고 있는데 루돌프는 역시 보이지 않는다.


당신이 찜해주고 픈 산타의 썰매는...?


이렇게 카 매거진(Car Magazine)이 크리스마트 특집으로 기획 정리한 세계 명차 브랜드의 엣지있는 산타클로스의 썰매들을 만나봤다. 이 많은 디자인 중 산타클로스가 타고 싶은 디자인은 어떤 것일까?

물론 지금도 논쟁 중인(?) 산타클로스의 존재에 관한 부분이 명확하게 밝혀지지 않는 이상 진짜 산타클로스의 의중을 알기는 어렵겠지만 여러가지 이유로 이 썰매들을 산타에게 권해줄 수 있을 것 같은데 개인적으로는 재규어나 애스턴 마틴의 맵시나는 썰매에 눈길이 간다.

당신은 어떤 썰매가 맘에 들고 또 어떤 썰매를 산타에게 권해주고 싶으신지...^^
카매거진에 가면 이 외에도 다른 산타 썰매들을 만나볼 수 있으며 각 메이커가 디자인한 산타 썰매 이미지를 이용해 크리스마스 카드를 보낼 수도 있으니 관심이 있다면 방문해 보시길...^^

[관련링크 : Carmagazine.co.uk]

Tag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10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