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NEOEARLY* by 라디오키즈

사랑할 수 밖에 없는 곰돌이... RilakKuma를 품은 BANDAI의 새 넷북... 본문

N* Tech/Device

사랑할 수 밖에 없는 곰돌이... RilakKuma를 품은 BANDAI의 새 넷북...

라디오키즈 2009. 7. 15. 19:04
역시 반다이다. 예전에도 캐릭터 상품을 넷북과 접목시켜 틈새 시장 공략에 한창이더니 현재도 이런 시도는 지속되고 있는 듯 이번에는 깜찍함 곰 한마리와 돌아왔다.


일본의 20, 30대에게서 폭발적인 인기를 끌고 있다는 귀차니스트 곰 리락쿠마(RilakKuma)를 품은 넷북을 시장에 선보인 것. 출신부터가 다른 만큼 리락쿠마 넷북은 이전의 반다이 넷북과는 달리 20~30대의 직장인들을 타깃으로 하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일반 넷북 사용자들에게 색다르게 다가갈 색상과 강한 캐릭터를 제외하곤 넷북 자체의 사양은 그리 빼어나지 않은데 알려진 사양만 대략 다음과 같다. 1Seg 튜너(일본판 DMB)와 같은 걸 제외하곤 역시 평범한 수준이다.

- 디스플레이 : 8.9인치(1024 x 600) LCD
- 프로세서 : intel Atom N270 1.6GHz
- 메모리 : 1GB
- 저장장치 : 160GB HDD
- 무게 : 1.08kg
- 기타 : 1Seg 튜너, Wi-Fi 등 지원


판매 조건도 제법 마니악해서 일본 한정, 온라인 샵 한정, 거기다 판매 대수도 500대로 제한을 두고 있다. 가격은 79,800엔(1,110,000원 정도)로 제법 묵직한 편.
-_- 역시 캐릭터의 힘에 절대적으로 의존한 걸까나?

아무튼 깜찍하고 타이트하기만 한 조직 생활에 반해 일탈을 꿈꾸는 리락쿠마를 통해 대리만족이라도 얻고 싶은 일본의 젊은이들은 이 녀석에게 손이 갈지도 모르겠다. 캐릭터의 힘은 역시 그 안에 깃든 이미지가 현실 속에 어떤 식으로든 반영된다는 게 아닐지.

[관련링크 : Akihabaranews.com]

Tag
, , , , , , , , , ,


18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