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NEOEARLY* by 라디오키즈

탄생 50주년, 올림푸스 PEN을 자축하다... PEN Story 본문

N* Culture/Design

탄생 50주년, 올림푸스 PEN을 자축하다... PEN Story

라디오키즈 2009. 7. 13. 19:15
최근 클래식한 디자인에 마이크로 포서드 방식의 E-P1을 발표한 올림푸스.
그들이 지금의 E-P1의 기본이자 과거 올림푸스 카메라의 정점에 있었던 PEN 시리즈의 50주년을 기념해 한편의 스톱모션 애니메이션을 공개했다.


PEN Story라는 이름의 이 영상은 한 아이의 성장을 따라가며 시간의 흐름을 고스란히 보여주는 재미난 방식으로 제작됐는데 무려 60,000장의 사진을 찍은 후 9,600장을 추리고 추가 촬영까지 감행해 이 영상을 완성했다고 한다.



헌데 이 영상을 보고 있자니 얼마전 국내외에서 화제가 됐던 또 다른 스톱모션 애니메이션이 떠올랐다. 돼지를 쫓는 늑대의 시선을 그저 묵묵히(?) 그리고 있는 영상.



PEN Story가 이 영상을 벤치마킹한 것인지 아니면 노골적으로 따라한 것인지는 모르겠지만 기본적인 흐름이 같다는 것은 아마 다들 느낄 듯~~

뭐 그건 그렇고 50주년을 넘어선 PEN 시리즈가 어떻게 발전해 갈지는 좀 더 지켜봐야 할 듯하다. 참고로 최근 공개된 E-P1의 경우 제법 저렴한 가격으로 등장한 덕분에 많은 이들이 급 관심을 보이고 있던데 과연 국내에서도 마이크로 포서드가 성공을 거둘 수 있을까?

올림푸스 E-P1이 마이크로 포서드 시장의 물고를 틀수 있을지 모르겠다.

8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