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NEOEARLY* by 라디오키즈

세계 최초의 공중 호텔 Hotelicopter는 가짜...=_=;; 바이럴 마케팅 이야기... 본문

N* Tech/IT Service

세계 최초의 공중 호텔 Hotelicopter는 가짜...=_=;; 바이럴 마케팅 이야기...

라디오키즈 2009.03.31 13:21
며칠전 해외 사이트에 그 모습을 드러내며 하늘을 나는 꿈의 공중 호텔이란 관심어린 시선을 받았던 헬리콥터 호텔... Hotelicopter가 사실은 가짜였다고 한다.


Hotelicopter는 한 호텔의 바이럴이었다?!


사실 소련제 대형 헬리콥터인 Mil V-12을 모델로 했다는 이 거대 공중 호텔에 대해서는 처음부터 믿을 수 없다는 의견이 많았다. 그 덩치를 끌고 하늘을 날 힘이 과연 저 헬리콥터에 있을까란 의견부터 외부 이미지가 모두 CG였기 때문에 거짓일 거라는 의견도 많았다.

특히 이 공중 호텔의 내부 모습이 비행기 내부를 형상화한 독특한 인테리어의 호텔인 Yotel의 실내 디자인과 동일한 사진이라는 결정적인 제보가 이어지면서...



결국 Hotelicopter는 공항 호텔 업체인 Yotel의 바이럴 마케팅이었다는 식으로 정리되는 분위기다.


이런 멀쩡한 웹사이트까지 구축해 놓았으면서...


사실은 이 곳에 대한 노이즈 기반의 바이럴 마케팅을 집행한 모양이다.
덕분에 많은 네티즌들이 Yotel의 내부 사진을 보기 위해 사이트를 찾고 있을테고 욕을 먹긴 하겠지만 일정 부분 주목 받기에는 성공한 모양새.


관심 가져주길 바래~~ 바이럴 마케팅

하늘의 호텔에 대한 꿈을 가지고 있었던 이들에게는 살짝 배신감이 전해지는 소식이긴 하지만 이런 바이럴 마케팅은 인터넷 전반에서 활발히 진행 중이다. 블로그를 비롯한 SNS 서비스가 인터넷 전반의 누리꾼을 엮어내기 시작하면서 그들의 입을 통해 전해지는 소문과 관심의 힘을 믿는 업체의 애정 공세가 활발해진 것이다.

특히 최근에는 동영상 바이럴이 활발해서 여기 저기 블로그에서 그들의 영상을 만날 수 있는데...
 


삼성전자가 512GB SSD를 홍보하려고 만든 영상도 그 빠른 속도 덕분에 부러움 어린 시선을 받으며 화제가 됐었고 LED 홍보용 양떼 쇼도 그 규모와 아이디어 덕에 화제가 됐었다.



거기에 최근 LG 영국 법인에서 제작한 듯한 TV 관련 영상도 재기 넘치는 아이디어로 살짝쿵 웃음짓게 만드는 마력이...^^;;



개인적으로는 앞서 소개한 The Hotelicopter의 사례처럼 노이즈라도 좋다라고 홍보하기 보다는 후자의 국내 전자업계들처럼 유머러스하면서도 긍정적인 관심을 이끌어내는 방식이 자리잡길 바란다.

아무리 특이한 바이럴이라고 해도 '이거 노이즈구나'하는 생각이 든다면 기쁜 마음에 그 업체의 제품을 산다거나 서비스를 이용할 마음이 날 것 같지 않기 때문이다. 아무튼 아이디어로 경쟁하고 긍정적인 포인트로 고객을 사로잡는 바이럴 마케팅의 방향성을 지지하며 Hotelicopter를 마음 속에서 지우기로 했다.

[관련링크 : Gadgets.boingboing.net]

Tag
, , , , , , , , , , ,


16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