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휴대전화 사용... 신장과 심장에도 문제를 일으킨다??

N* Tech/IT Service

by 라디오키즈 2009. 1. 1. 11:21

본문

로그인 유지가 안 돼서 구독하기댓글 쓰기가 안 된다면 여기에서 해보세요.
반응형
늘 우리 곁에 두는 전자제품이다보니 그 안전성에 대해서도 늘 이슈가 되는 것이 바로 휴대전화다. 짧은 시간 사용한다고 해도 늘 주변에 휴대를 하기 때문에 또 얼굴에 가까이 가져다 대는 제품이기 때문에 이런 이야기는 더 많았는데...

일단 휴대전화가 방출하는 전자파가 뇌에 영향을 끼친다는 이야기는 이전부터 계속 들려왔다. 기억력에도 영향을 끼친다거나 운전 중에 휴대전화를 사용하면 뇌 기능이 감소한다거나 하는 이야기 말이다.

이런 휴대전화 전자파의 유해성 논란은 지금도 잦아들지 않고 있는데...


마케도니아온라인이 전한 소식에 따르면 영국에서 최근 진행된 실험에서 휴대전화의 전자파가 헤모글로빈의 이상을 야기해서 신장 결석이나 심장 질환을 일으킬 수 있다는 결과를 얻어냈다고 한다. 딱히 이 분야에 전문적인 소양이 있는 것이 아니라서 더 자세한 설명은 어려울 것 같고 ^^;; 더 자세한 내용은 원본을 확인하면 좋을 듯 하다.

아무튼 이미 뇌종양 등에서부터 조기 노화까지 휴대전화가 내놓는 전자파의 위험성에 대한 경고가 나오는 상황에서 휴대전화 사용에 조금은 더 주의를 기울여야 하지 않을까 싶다.

이전에 봤던 위기탈출 넘버원에 따르면 휴대전화에서 전자파가 가장 많이 나올때는 전화를 거는 순간 기지국을 검색하는 '통화' 버튼을 누른 순간이라고 하니 최소한 이때만이라도 휴대전화를 조금은 몸에서 멀리 떼놓는 노력이 있어야 하려나?

=_= 헌데 의학 관련 소식은 너무 자주 그렇다 아니다의 정보가 쏟아지는 통에 전하기가 조금 애매한 느낌이다.;;

[관련링크 : Macedoniaonline.eu]

반응형

댓글 영역

  • 프로필 사진
    2009.01.01 17:16
    구독하고 갑니다. 여기 RSS가 어딘가요?
  • 프로필 사진
    2009.01.01 18:12
    휴대전화가 필수품이 되어버린 현재
    그냥 쓰자니 괜히 걱정되고
    안쓰자니 일상 자체가 안되고..
    어떻게 해야할지..참..
    • 프로필 사진
      2009.01.01 22:50 신고
      사용하시면서 조금이라도 전자파에 덜 노출될 방법을 고민해보는게 좋을 것 같습니다.^^;; 쉽지 않죠~
  • 프로필 사진
    2009.01.02 11:29
    블루투스 헤드셋 같은 것을 이용하여 통화를 하면 전자파 영향을 조금이라도 줄일 수 있을 겁니다.
    블루투스가 전자레인지와 같은 고주파를 이용하기는 하지만,
    휴대폰이 내는 출력에 비해서 1/100 수준이라서
    그나마 뇌에 영향을 적게 줄 것 같네요.
    • 프로필 사진
      2009.01.02 18:59 신고
      네. 국내에선 아직 블루투스로 전화를 걸고 받는게 어색하지만 서구에선 많이들 사용하더라구요.^^;; 말씀하신 것처럼 전자파에서도 다소 도움이 될테구요.
  • 프로필 사진
    2009.01.02 16:12
    일단 다른 곳에 직접적인 영향보다도, 우리 몸의 신경 신호 체계는 다 전기로 통합니다. 그런데 그 체계가 핸드폰의 전자파에 의해서 영향을 받음으로서 부분적으로 오작동을 일으킬 수 있는 것이 아닌가 합니다.
    • 프로필 사진
      2009.01.02 19:01 신고
      글쎄요. 정확한 매커니즘까지는 모르겠습니다만 유해하긴 한 것 같아요. 그러니 지나친 사용은 자제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