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로그인 유지가 안 돼서 구독하기댓글 쓰기가 안 된다면 이곳(1차 주소)에서 해보세요.  [관련 티스토리 공지]

NEOEARLY* by 라디오키즈

집에서 새는 에너지를 잡아라... Black&Decker Thermal Leak Detector 본문

N* Culture/Design

집에서 새는 에너지를 잡아라... Black&Decker Thermal Leak Detector

라디오키즈 radiokidz@daum.net 2008. 12. 10. 17:13
찬바람과 흰눈이 쏟아지는 겨울이 왔다. 겨울하면 따뜻한 방이 떠오르지만 그에 따르는 도시가스요금 등이 걱정스러워진다.

요즘엔 아파트 생활이 일반화되면서 외풍으로 고생하는 일도 적고 에너지도 비교적 효율적으로 돌리는 듯 하지만...=_=;; 그래도 분명 빠져나가는 낭비되는 혹은 놓치고 있는 에너지가 있을 것이다.


그래서 나온 제품이 다양한 공구를 내놓기로 유명한 Black&Decker사의 열 누출 추적기(Thermal Leak Detecor). 그 이름처럼 집에서 에너지가 낭비되는 지점을 찾는데 도움을 주는 장치다.


사용법도 비교적 간단해서 이 장치에서 나오는 광선을 열이 빠져나가고 있다고 의심되는 부분에 쬐기만 하면 된다. 그러면 열이 높은 곳은 빨갛게 낮은 곳은 파랗게 표시되어 해당 공간에 열 흐름을 파악하는데 도움이 된다고 한다.


제조사측에서는 문제가 있는 곳을 손보면 20% 정도 집안의 에너지 낭비를 잡을 수 있다고 하는데 함께 제공되는 책자를 보면 열이 낭비되는 곳을 봉인하는 방법도 확인할 수 있다고.

하지만 그런 효용을 고려한다해도 39.99달러(59,000원 정도)에 이르는 이 공구를 집집마다 사놓는 건 부담스럽지 않을지. 자주 쓸 것 같지도 않은데 말이다.

아무튼 이 제품은 내년 초에 시장에서 만날 수 있다고 한다.
물론 국내에 들어오는 건 언제일지 확실치 않음...;;

[관련링크 : Blackanddecker.com]

Tag
, , , , ,


2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