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day
3,187
Total
36,600,947
관리 메뉴

NEOEARLY*

[샤크 VII 헤드셋 리뷰] 콘텐츠에 따라 달라지는 입체 사운드를 경험하다... 7.1채널 게이밍 해드셋 Vtech EXSOUND SHARK VII 본문

N* Tech/Device

[샤크 VII 헤드셋 리뷰] 콘텐츠에 따라 달라지는 입체 사운드를 경험하다... 7.1채널 게이밍 해드셋 Vtech EXSOUND SHARK VII

라디오키즈 2014.03.17 14:00

그러니까 처음부터 여러 채널을 지원해 입체감 있는 사운드를 접할 수 있도록 설계된 홈시어터를 제외하고 2채널 이상의 다채널 헤드셋을 경험한 건 이번이 처음이군요. IT 동아 체험단을 통해 접하게 된 Vtech EXSOUND SHARK VII이라는 7.1채널 헤드셋 이야기인데요. 확연까지는 아니더라도 미묘하게 입체감을 살려주는 요 헤드셋 이야기 좀 해볼게요.

어딘지 투박하지만 화려한 게이밍 스타일 디자인...




무려 10개입니다. 헤드셋치곤 큰 크기지만 그래도 일반적인 헤드폰과 크게 다르지 않은 크기의 샤프 7이 품고 있는 스피커가... 양쪽 스피커 유닛에 각각 센터, 프론트, 백, 사이드, 서브의 5개 스피커가 장착된 이 스피커들은 입체감을 살리는 역할을 하는데요.




포장 상자를 가득 체우고 있는 녀석을 꺼내 들어보니 헤드셋 자체는 흡사 SF 영화에서 튀어나온 듯한 모습을 하고 있더군요. 잔뜩 들어간 '각'들과 흡사 우주선의 배기구처럼 디자인만(?) 되어 있는 헤드셋 곳곳의 디자인과 파란색 LED 조명 등이 그런 인상을 준달까요. 어찌보면 좀 과한 느낌도 있지만 게이밍 하드웨어라는 걸 감안하면 납득할 수준이긴 하죠.




겨울에 더 따뜻할 것 같은 디자인은 장시간 사용에도 귀와 머리가 아프지 않도록 신체와 접하는 이어캡이나 헤드밴드 같은 부분에 부드러운 쿠션을 더하고 있습니다. 푹신한 헤드밴드는 머리 크기에 따라 길이 조절도 가능하고요.




또 게임을 하면서 길드나 공대원들과 목소리로 메시지를 주고받을 때 사용할 마이크는 왼쪽 스피커 유닛에 탈부착이 가능하도록 설계되어 있습니다. 




거기에 유선 리모콘이 더해져 있는데요.
터치로 조작하는 유선 리모콘은 헤드셋을 켜고 끄는 것은 물론 기본적인 볼륨 조절 외에 스피커 음소거, 마이크 음소거 같은 기능에 메인과 나머지 5개 채널의 볼륨을 세밀하게 조절하는 기능까지 제공합니다. 물론 이곳에도 파란색 LED를 잔뜩 사용해 제법 화려한 느낌을 살리고 있고요.




샤크 VII은 전원과 오디오 신호를 USB를 통해 연결하도록 되어 있는데요.
기본적으로 USB를 연결하기만 하면 전원을 공급받고 윈도우의 기본 드라이버를 설치해 소리를 들려주지만 전용 프로그램을 설치하시면 좀 더 세밀한 컨트롤이 가능하니 꼭 제조사의 웹사이트에서 전용 프로그램을 다운 받아 설치하고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콘텐츠에 따라 채널을 달리하며 변화되는 입체감...


흔히 스테레오라 부르는 2채널은 좌우에서 각각 다른 소리가 나와 머리 속에서 입체감을 만들어 내지만 2채널 만으로는 한계가 있는 법이죠. 그래서 음향 기기를 만드는 업체들은 소리를 분리하는 채널수를 늘려 입체감을 높이는 방법을 쓰는데요. 




샤크 VII이 지원하는 채널은 무려 7.1채널. 양쪽 귀에 닿는 스피커 유닛에는 각각 5개의 스피커가 내장되어 있어 세밀하게 소리를 쪼개고 구분해주죠. 하지만 단순히 채널이 늘어나는 것 만으로 효과를 보긴 어렵습니다. 늘 그렇듯 콘텐츠가 따라줘야 효과가 극대화 되는 법이니까요.





그렇게 이 녀석을 써보면서 게임, 영화 등 다양한 콘텐츠를 이용해 봤는데요.
역시 처음부터 다채널을 염두에 둔 콘텐츠가 아니면 채널을 나누는 것 만으로는 효과가 적더군요.

특히 영화 같은 경우 인터넷에서 다운로드 받는 콘텐츠들은 기본적으로 2채널 정도만 지원하고 있어 효과를 보기 어려웠는데요. 그나마 팟플레이어 같은 멀티미디어 플레이어에서 채널을 조절하면 입체감이 살짝 살아나지만 DVD나 블루레이 같이 다채널에 처음부터 부합하는 콘텐츠를 이용하시는 걸 추천 드립니다.





게임 역시 콘텐츠에 따라 호불호가 나뉘는데요.
=_= 제가 주로 하는 게임이 MMORPG여서인지 기대한 만큼의 입체감을 느끼지는 못했습니다.

전후좌우 사방에서 총탄이 날아드는 FPS 게임이었다면 좀 달랐을까요? 영화 등에 비해 상대적으로 입체 효과를 더 실감할거라고 기대했던 것과는 달랐지만 그렇더라도 평범한 2채널 헤드폰에 비하면 입체감 측면에서 분명한 차이를 들려주는 만큼 입체적인 사운드로 게임이나 영화 같은 콘텐츠를 즐기고 싶으시다면 구매해 보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사실 7.1 채널을 오디오 기기로 제대로 갖추려면 들여야 하는 돈에 공간에...
물론 투자 대비 효과는 당연히 그렇게 제대로 갖추는 쪽이 높겠지만 주머니 사정을 고려한다면 Vtech EXSOUND SHARK VII도 제법 끌리는 녀석이었다고 말씀드리고 싶네요.


[관련링크 : DNStechnology.kr]


- IT 동아 및 판매사로부터 제품을 대여해 작성한 글입니다. -



저작자 표시 비영리 동일 조건 변경 허락
신고
0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