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NEOEARLY* by 라디오키즈

[고플렉스 리뷰] 스마트폰과 무선 연결되는 외장 하드, 씨게이트 고플렉스 새틀라이트... 본문

N* Tech/Device

[고플렉스 리뷰] 스마트폰과 무선 연결되는 외장 하드, 씨게이트 고플렉스 새틀라이트...

라디오키즈 2012.02.29 07:30

여러분도 외장 하드디스크 하나쯤은 쓰고 계시죠?
컴퓨터에 저장하는 데이터 용량도 폭발적으로 늘어났지만 노트북 사용 등이 늘면서 데이터를 가지고 다녀야 하는 일이 일상화돼서 또 백업용으로도 많이들 외장 하드디스크를 선택하니까요. 저도 데이터 백업과 고용량 데이터의 편리한 휴대를 위해 1TB 짜리 외장 하드디스크를 하나 쓰고 있는데요.


무선 연결도 되는 색다른 외장 하드...



이번엔 좀 색다른 외장 하드디스크에 대한 이야기를 해볼까 합니다.
세계 최대의 하드디스크 메이커인 씨게이트가 내놓은 고플렉스 새틀라이트(GoFlex Satellite)라는 녀석인데요. 평범한 외장 하드디스크에서 무선 기능을 더하면서 색다른 사용성을 제공하도록 진화한 녀석입니다.


500GB 용량을 제공하는 외장 하드디스크인 고플렉스 새틀라이트는 일반적인 외장 하드디스크가 그렇듯 USB 케이블을 통해 PC와 연결할 수 있으며 스마트폰이나 아이패드 같은 태블릿 PC에는 와이파이를 통해 접속이 가능합니다. 이렇게 무선으로 연결할때는 고플렉스 미디어(GoFlex Media)라는 애플리케이션을 스마트폰이나 태블릿 PC에 설치해 고플렉스 새틀라이트에 옮겨둔 동영상 등의 콘텐츠를 재생할 수 있는데요.


동시에 최대 3대의 기기에 스트리밍할 수 있고 내장된 리튬 배터리는 동영상을 최대 5시간 연속 재생할 수 있을 정도라고 합니다. 잠시 써보면서 그렇게 길게 연속으로 돌려보진 않았지만...^^;; 여러모로 쓸만하더라고요.


간편한 무선 연결과 손쉬운 사용...


하지만 하드디스크 자체의 성능은 그리 빼어나지 않은 모습이었는데요.
원래 USB 3.0에 대응하지만 제 PC가 2.0까지만 지원해서 USB 2.0으로 연결한 상태에서 기존에 쓰고 있던 삼성전자의 1TB 하드디스크와 고플렉스 새틀라이트를 각각 크리스탈 마크로 돌려본 결과인데요. 큰 차이가 없더군요.^^;;

삼성 1TB 하드


고플렉스 새틀라이트


애초에 그런 부분보다 스마트폰 등과 연결해 작동시키는게 관건이라서 그 부분을 더 많이 살펴봤지만요.


그럼 무선 기기와 고플렉스 새틀라이트와의 연결까지를 살펴보면요.
일단 본체의 전원을 켜면 초록색이던 와이파이 불빛이 파란색으로 점별하게 되는데요. 이렇게 파란불이 깜빡이면 고플렉스 새틀라이트와 스마트폰 등을 연결할 수 있으니 스마트폰의 와이파이 설정에서 GoFlex Satellite 4Wa를 선택해 연결하시면 됩니다.


이후 미리 설치해둔 고플렉스 미디어앱을 실행하면 문서나 사진, 음악, 동영상 등 다양한 콘텐츠를 스마트폰에서 스트리밍 데이터로 이용할 수 있는데요. 720P 이상의 고화질 동영상도 끊김없이 재생된다는게 신기하면서도 매력적이더군요.


720P도 문제없던 만족스런 퍼포먼스...



스마트폰이라면 내장 스토리지가 커봐야 외장 메모리까지 다 합쳐도 64GB 정도 될까말까하는 상황에서 그 10배에 가까운 데이터를 손쉽게 휴대하고 다니면서 이용할 수 있다는게 이 녀석의 장점이죠. 누구나 어렵잖게 사용할 수 있는 대용량 저장장치의 매력이랄까요.


허나 아쉬운 부분도 있었는데요.
일단은 가격 자체가 500GB 하드디스크치곤 비싼 20만원대 중반이라는 건데요. 새로운 시도가 많은 제품이니 가격이 자연히 비례한 것 같지만 그래도 아쉽더군요. 또 무선 기능과 배터리를 내장하면서 커지고 묵직해진 본체 크기와 무게가 아쉬웠는데요.


차기 모델에선 이런 부분이 더욱 개선되어 휴대의 즐거움을 높여줬으면 하는 바람을 가져봅니다. 가격도 더 착해지고 용량도 더 늘어나면 좋겠다는 생각은 기본이고요. 아무튼 높은 가격만 넘어서면 기대 이상의 사용성을 제공해주는 제법 탐나는 물건인 건 분명했습니다.
...그 가격의 높은 허들을 쉽게 넘을 수 없다는게 문제일뿐.

[관련링크 : Seagate.com]

저작자 표시 비영리 동일 조건 변경 허락
신고
0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