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NEOEARLY*

[MP3 리뷰] 디자인으로 절반은 먹고 들어가는 MP3 플레이어... 뿌까(PUCCA) MP3 M100... 본문

N* Tech/Device

[MP3 리뷰] 디자인으로 절반은 먹고 들어가는 MP3 플레이어... 뿌까(PUCCA) MP3 M100...

라디오키즈 2010.04.02 14:00
엽기토끼 마시마로, 졸라맨, 우비소년 등 인터넷 부흥기에는 플래시 애니메이션 캐릭터들이 인터넷에서 많은 즐거움을 선사했었다. 요즘처럼 누구나 UCC를 만들고 표현하지 않았던 시절 기존의 미디어가 보여주지 못한 기발함을 선보였던 이런 작품들은 소위 원소스 멀티유즈 전략을 따르며 캐릭터를 상품화하기에 분주했는데...


그 중에서 손에 꼽힐 정도로 잘하고 있는 녀석은 역시 중국집딸 뿌까가 아닐까.

마시마로나 졸라맨이 사람들의 기억에서 빠르게 사라져갈때도 깜찍함과 앙증맞음으로 무장한 이 작은 소녀는 전세계를 무대로 캐릭터 상품과 애니메이션으로 진화를 거듭해왔고 유럽, 남미 등에서의 인기는 국내에서의 인기를 뛰어넘을 정도로 대단하다고 한다. 키티와 미키 마우스에 가려진 우리나라 토종 캐릭터의 성공 신화를 쓰고 있다는 얘기~


귀여움을 뿌리고 다니는 외모~

이번에 소개할 제품은 그렇게 전세계를 무대로 활동영역을 넓히고 있는 뿌까를 모델로한 앙증맞은 MP3 플레이어 '뿌까(PUCCA) MP3 M100'이다.


생김새는 오리지널 캐릭터의 그것에 충실하다.
중국집 소녀답게 빨간 옷을 차려입고 가만히 보고 있으면 배시시 웃음짓게 만드는 특유의 표정까지 오리지널의 감성을 그대로 표현하고 있다는 얘기.


우레탄 특유의 부드러운 질감에 적당한 광택, 오래 주물거리면 때가 묻지 않을까 걱정될 정도로 앙증맞은 외모였는데... 디자인 면에서는 100점 만점에 90점 이상을 주고 싶을 정도다.


MP3 플레이어의 기본기는 무난~

이렇게 출중한 외모를 자랑하는 녀석이지만 기능은 특출나기 보다는 무난한 느낌이다.
충전과 데이터 전송을 모두 책임지는 USB 케이블과 이어폰, 간편 사용자 가이드 등의 단촐한 구성품 만큼이나 간결하달까.


MP3와 WMA, OGG를 지원하는 음악 재생 기능이 전부이고 아무런 디스플레이가 없어 과거 저렴한 가격으로 인기를 끌었던 아이팟 셔플 등이 생각날 정도.


음질은 워낙 주관적인 만큼 뭐라 콕찝긴 어렵지만 부족한 뭔가를 꼬집긴 어려웠다.
그만큼 흠잡을 때 없는 음악을 들려줬다는 얘긴데 재즈, 락, 클래식, 팝 등 적은 수의 음장 효과도 제공하고 있으니 원한다면 음장도 골라가며 즐길 수 있을터. 다만 각각의 음장을 적용했을때의 차이가 크게 느껴지진 않았다.


재밌거나 적응해야 하거나...

하지만 아쉬운 부분도 없지 않았으니 탐나는 디자인과 MP3 본연의 기능에 충실한 면모에도 걸리는 부분은 있었다.


우선 왜 목걸이용 줄을 제공하지 않을까 하는 점이었는데...
고작 15g 밖에 안되는 무게. 목에 걸고 다녀도 될 정도였지만 왠일인지 목걸이줄은 제공되지 않았다. 목걸이줄이나 스트랩을 위한 구멍은 있으면서 왜 제공하지 않는지 궁금하면서도 아쉬웠다. 물론 누구나 다 필요할 거라는 생각은 안들지만 15g 정도면 목에 무리가 가지도 않을터인데... 자연스레 주변의 이목도 끌테고~


또 특허를 등록했다는 특유의 조작법이 조금 낯설기도 했다.
오리지널의 디자인을 고스란히 살리기 위해서였겠지만 몸 어디에도 조작 버튼에 대한 표시가 없는 뿌까 MP3는 머리가 아닌 몸을 전후좌우로 움직여서 재생부터 볼륨조절까지 모든 작업을 하도록 되어 있다.

쓰다보면 자연스레 익숙해질 부분이긴 했지만 아마 처음엔 다소 당황스러울듯 한데...
그럴때는 사용 가이드를 꼭 확인하기 바란다. 괜히 여기저기 누르고 당긴다고 어디 부러지기라도 한다면...-_-;;


마지막으로 지적하고 싶은 건 음성 안내 부분.
디스플레이가 없다보니 소리로 이퀄라이저나 반복 모드 등을 설명하도록 하고 있는데...
괜찮은 아이디어였지만 문제는 TTS로 읽는 듯 어색한 여성분의 목소리가 아쉬웠다는 것. 뿌까야 목소리가 없으니 어려울테지만 미리 정해진 문구이니 만큼 성우의 부드러운 목소리로 안내를 받을 수 있다면 더 좋을 것 같다.


음악을 듣거나 액세서리가 되거나...

종종 애니메이션으로 봤던 명랑 소녀 뿌까.
그녀가 MP3 플레이어로 돌아온다는 소식을 들었을때 과연 어떤 모습일지, 또 어떤 소리를 들려줄지. 그리고 손안에 들어은 그녀는 예의 깜찍함을 고스란히 살리고 있는 모습이었다.


은근 자랑스레 찍혀 있는 Made in Korea라는 문구처럼 디자인과 개발까지 모두 우리나라에서 완성된 포인트파이브의 토종 MP3 플레이어 뿌까. 활용도에 따라 MP3 플레이어의 기본기 외에 액세서리로도 훌륭할 것 같은 포스를 뿜고있는 그녀와 좀 더 친해지려 노력해봐야 겠다.

참고로 더 자세한 정보가 필요하거나 구매하고 싶다면 공식 판매처인 위피샵을 방문해보시길~

[관련링크 : Puccaplay.com]

저작자 표시 비영리 동일 조건 변경 허락
신고
8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