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NEOEARLY* by 라디오키즈

휴대전화 카메라도 제어하는 손목 시계... CITIZEN I:VIRT M 본문

N* Tech/Device

휴대전화 카메라도 제어하는 손목 시계... CITIZEN I:VIRT M

라디오키즈 2009.05.21 14:19
180만원이라는 무게감있는 가격으로 등장하며 초고가 마케팅을 펼치겠다고 호언하고 있는 PRADA 2는 유럽 시장에서와는 달리 PRADA 2 본체와 PRADA Link라는 손목 시계를 함께 팔 예정이라고 한다.


PRADA Link는 블루투스로 PRADA 2 본체와 연결되어 문자 메시지가 오는 걸 알려주거나 하는 식으로 작동하는 블루투스 손목 시계인데 이와 비슷한 제품이 요즘엔 국내외에서 종종 등장하고 있다.

지금 소개하려는 CITIZEN의 블루투스 손목 시계인 I:VIRT M도 기본적으로는 PRADA Link와 마찬가지로 블루투스를 통해 휴대전화와 연결된 상태에서 여러가지 기능을 제공한다.


문자 메시지가 오거나 전화가 걸려오면 손목 시계에서도 알려주는 건 물론 도착한 메시지를 읽을 수도 있으며 10건 정도는 데이터를 휴대전화에 보관할 수도 있다. 그 외에도 휴대전화와 연결하는 것만으로 시간을 정확히 맞춰주는 기능도 제공하는데 뭐 여기까지는 다른 블루투스 손목 시계들도 비슷한 수준이지만 이 손목 시계가 특별한 건 그 다음부터다.



손목 시계 외에 휴대전화를 직접 제어하는게 가능한 녀석이기 때문이다.
전화가 걸려왔을 때 통화를 거부할 수도 있고 휴대전화를 매너 모드로 전환하는 것도 가능하다. 그뿐 아니라 원격으로 휴대전화의 카메라를 조절해 사진을 찍을 수도 있다니 이 정도면 휴대전화 리모콘에 필적할 듯 하다. 이 모든 조작을 작지만 컬러 화면에서 할 수 있다니 그것도 맘에든달까.

허나 모든 휴대전화와 연동되는 건 아니다.
일본 내에서 판매되는 제품 답게 SoftBank와 Disney Mobile로 판매 중인 일부 휴대전화들에서만 이런 기능들을 제공한다. 또 무게가 100g 정도라니 조금 무겁긴 하지만 이런 많은 기능을 제공하는 블루투스 손목 시계는 또 처음인 듯~^^

올 7월 1일 판매를 시작할 이 제품이 국내 출시될 가능성이야 없어 보이지만 전반적인 디자인이나 세부적인 기능까지 제법 맘에 드는 녀석이다.

[관련링크 : Citizen.co.jp]

10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