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라디오키즈@LifeLog

Apple의 iPhone이 인기를 끌면서 짝퉁 천국 중국에서는 iPhone을 모방한 제품들이 끊임없이 출시되고 있다. 물론 대개 외형만 따라가는 수준에 그치고 있지만 얼핏 보면 정말 iPhone 같아 보이는 외형과 스타일로 염치없는 판매 행위를 계속해가고 있는 것인데...


EPHONE M8도 그런 모델 중 하나다. 그나마 뒷태가 다른 덕분에 짝퉁 디자인이라는 걸 알 정도지 돌려보기 전에는 완벽한 iPhone이란 느낌이 들 정도.=_=;;
(Meizu의 M8과는 다른 제품입니다.^^)



심지어 제품 포장은 완전히 iPhone 짝퉁이에요라고 말하는 듯 한데...
이렇게 장사를 하는 그들의 사고가 늘 대단하게 느껴진다.


하지만 같은 스타일일 망정 기능은 차이를 보이는데 EPHONE의 사양은 대략 다음과 같다.

- 통신환경 : GSM 850/900/1800/1900, GPRS
- 디스플레이 : 3.2인치 QVGA(240 x 320) 터치 스크린
- 카메라 : 130만 화소
- 저장장치 : microSD 슬롯 제공(기본 1GB 제공)
- 크기 : 112 x 62 x 15mm                                                  - 무게 : 100g
- 기타 : TV 기능, FM라디오, Dual SIM, 블루투스, 음성녹음, 멀티미디어 재생 등

TV와 듀얼 SIM 등 눈치 보이는 디자인에 비해 중국 시장에서 먹힐 기능들을 추가한 느낌.
판매 가격은 159.99달러(210,000원 정도)로 당연히 iPhone에 비해서는 훨씬 저렴하다.^^

지난 10월에 시장에 등장한 M8이 현지에서 얼마나 인기인지는 모르겠지만 만약 잘 팔린다면 iPhone과 닮은 스타일 때문일까? 중국인들이 좋아할만한 기능 때문일까?


PS. 참고로 이 모델은 Meizu의 M8이 아닌 Ephone M8이란 모델입니다. Meizu 제품과 혼동하지 마세요.

[관련링크 : Lightinthebox.com]

저작자 표시 비영리 동일 조건 변경 허락
키즈@IT/Online/Mobile 이슈&리뷰 l 2008/12/27 10:19 | Posted by 라디오키즈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BlogIcon 이강현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사고 싶어 질정도네요. ^^;
    근데 저건 밧데리가 터지진 않겠죠? ^^

    2008/12/27 11:28
    • BlogIcon 라디오키즈  댓글주소  수정/삭제

      글쎄요. 일단 더 저급 배터리를 쓰진 않았을까요?
      폭발 위험성은 만만찮을 것 같은데...

      2008/12/27 14:36
    • www  댓글주소  수정/삭제

      상당히 위험한 발상을 쉽게 생각하는건 아닌지??? 중국제는 내용물에서 전자기품의 납성분등의 질이 상당히 떨어지는것을 사용하고있어, 표면이라도 자주 접촉되면 아주 조금씩 미치는 영향이란것이 분명히 있읍니다.(해외 선진국 전자기품을 수입해 녹여 재활용하는 과정에서 저급 납이 사용되는것도 있고~) 또한 중국 상품의 모방상품을 상품이라 이용해준다는 자체는 소비자도 생각에 문제가 있는 것이겠고, 중국제 배터리 터지면 사고수습 보장 않됩니다. 위험물을 들고다니는 감수를 하고도 사용해보겠다면 더 말일일은 없겠읍니다만, 생각은 한번 해보는것이 좋을것입니다.

      2008/12/27 22:22
    • BlogIcon 김형섭  댓글주소  수정/삭제

      요즘 밧대리 살때 납 들어가는 밧대리 구입 하기가 하늘에 별따기로 알고 있슨데요....
      하지만 뭐 결과는 www님과 제가 생각하는게 똑같네요 :)

      2008/12/28 02:15
    • dfd  댓글주소  수정/삭제

      그납은 베터리에 들어가는 납 성분이 아니고
      전자 기판에 부품을 땜해놓은 납인뎁쇼..

      2009/03/17 10:51
  2. BlogIcon 이흥현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크흑~ 상품 이미지에서 바닥에 비쳐지는 효과까지 어설프네요~

    2008/12/27 13:06
    • BlogIcon 라디오키즈  댓글주소  수정/삭제

      =_= 그런 지적까지 받아야 하다니 쩝 안스럽네요.

      2008/12/27 14:37
    • 중국인들(일명 짱개들)만 좋아하네요..  댓글주소  수정/삭제

      애플 아이폰/아이팟 터치는 안에 내장되어있는 OSX와 수많은 프로그램들이 관건.. 한번도 써보지 않은 사람들은 말을 하지마라고 그러셈... 겉만 비슷하다고 아이폰이 되는거는 아니죠... 그리고 중국 이미테이션에서 구현되는 기술은 다른 상표들도 다 합법적으로도 구현할수 있는거..

      2008/12/27 17:24
  3. BlogIcon 홋속세상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MB악법 저지를 지지 합니다]

    진짜 짝퉁 천국은 다르긴 다르구나...

    저런걸 어떻게 팔 생각을 하는건지... ㅋ

    2008/12/27 14:56
  4. 김으악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무게가 35g이나 더가볍네요 중국제품이

    2008/12/27 15:03
    • joeSE  댓글주소  수정/삭제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부품이 덜들어가서 그런걸꺼임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2008/12/27 15:33
    • deadcat  댓글주소  수정/삭제

      알루미늄 무게가 만만치 않겠죠. 그걸 플라스틱으로 쓰면 더 가벼워질듯

      2009/01/22 12:13
  5. ㅋㅋㅋ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저거 사진이라 그럴듯하지 직접 보면 완전 짝퉁 티날껄요? 퀄리티있지도 않을듯

    2008/12/27 15:08
  6. whyealka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기가막힌다.

    2008/12/27 15:11
  7. ㅇㅇㅇ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우리는 경계해야합니다.

    과학의 어떤 분야중에 이런 격언이 있는 분야가 있습니다.
    'More is Different.'(더 많으면 다르다)

    중국이 저리 배째라고 잘버티는 이유가 뭐라고 생각하십니까?
    간단히 말해서 '쪽수가 많아서' 그런겁니다.
    물론 무조건 쪽수만 많다고 다 해결되는건 아닙니다만,
    저 많은 쪽수를 바탕으로 수많은 짝퉁을 만들다가 보면 언젠가는 분명 '오리지널'을 갖게 될겁니다.
    그 시기가 빠르냐, 늦느냐의 차이일뿐 그 결과는 사실상 예정되어있다고 봅니다.

    그 때가 되면 우리나라 IT는 진짜 '발리는' 겁니다.
    지금이야 저급한 품질로 짝퉁이라고 욕하고 넘어갈 수준이지만, 이런식으로 안일하게 대처하고 있다간 언젠가는 '중국 짝퉁만도 못한 한국산'의 시대가 오는게 허황된 얘기가 아닙니다.

    특히 미친 명바기가 'IT가 부익부 빈익빈을 초래하는 주범'이라고 나불거렸다는 기사를 보고 기겁했습니다.
    애초에 정통부,과기부를 해체시킨 이유가 그런 생각이 바탕에 깔려있기 때문이었다는거죠.
    지금 IT에 증액투자한다는 얘기가 이제서야 뒤늦게 나오고는 있지만, 예산상황을 보니 그냥 '유동예산'이더군요.
    한마디로 옆에서 뭐 하나 깔짝하면 바로 우수수 다 날아가버릴 가짜예산이라는거죠.

    이런 불확실한 상황에 제대로된 IT연대가 없으면 정말 큰일나겠더군요.

    2008/12/27 15:18
  8. 장길산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근데 막상 써 보면 놀랍니다. 실제로 보면 성능면에서 왠만한 한국 대기업 제품 못지 않습니다.

    그래서 보고 놀란다는거죠. 아마 2년 내로 한국과 IT 기술과 동급으로 따라 잡을 겁니다. 가공 기술이나 소프트가 좀 딸리기는 하지만 저런것만 보완하면 그야말로 가격 경쟁에서 우리가 밀리죠.

    실제 써 보고 난 후에는 무조건 중국산이니까... 이런 말이 안 나올 정도입니다.

    저런 제품 보면 솔직히 우리 미래가 어찌 될지. 살아 남을수나 있을지 걱정 되는게 사실이더군요.

    2008/12/27 15:30
    •  댓글주소  수정/삭제

      잠깐 쓰고 나면 그런말 나오죠
      장기적으로 절대 못쓰는게 중국산입니다.

      오 이거 괜찮은데 진짜?

      라고 해서 사놓고 보면 a/s센터 문턱이닳을정도

      2008/12/27 16:11
    • 하하하  댓글주소  수정/삭제

      중국인들이 써보면 좋아서 놀라고 중국인들외의 사람들이 써보면 형편없어서 놀라고....

      2008/12/27 17:27
    • BlogIcon -R-  댓글주소  수정/삭제

      중국에서 만들어진 제품을 보고 놀라는 이유가.
      중국인과 비중국인으로 차이가 있죠.

      중국인은 '오, 우리가 이런것도 만드는구나!'
      비중국인은 '괜찮네 - 조금 지나면 - 역시나 중국!'

      동급으로 따라잡는다고요?
      택도 없는 헛소리하지맙시다.

      밑에 어떤 사람이 MEIZU 가 중국의 대기업이고 꽤나 퀄리티 있다고 하는데.

      웃기는 소리 좀 작작합시다.
      메이쭈는 그야말로 짝퉁기업으로 유럽쪽에까지 찍힐만큼 찍힌 업체입니다.

      단지 중국 당국의 일방적인 보호 - 자국 기업의 표절에 대해서는 무조건 모르쇠 혹은 표절이 아니라고 소송 자체를 받아주지 않음 - 아래에서만 살아남아있을 뿐이지, 실제로는 악명으로 더 유명한 회사입니다.
      또한 퀄리티에 대한 클레임도 연간 엄청난 횟수를 기록하지만, 절대 대외적으로 밝히지는 않기로 유명합니다.

      대국은 언젠가 큰다고요?

      쥐새끼가 어쩔 수 없이 공사판 십장본능밖에 못 부리듯이.
      짱깨는 영원한 짱깨입니다.

      남의 돈, 남의 것 등쳐먹어서 살던 근성이 어디 가지는 않죠.

      잘 알아보세요.
      중국이 개발했다는 종이, 화약 등등이 과연 중국이 만든 것인가.
      남의 것을 도둑질한 역사로만 살아온 기생충들이 과연 인간일 수 있을까요.

      2008/12/27 18:25
  9. BlogIcon 학주니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일단 모양이 급떙기기는 하네요.. -.-;
    내부는 어쩔 수 없지만..

    2008/12/27 15:31
  10. 허허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조금더 자세히 알아보시고 글을 써주셧으면 좋았을것을.. 저건 meizu 에서 발표한
    m8 이라는 제품입니다 디자인적이나 내부 적 면에서는 분명 아이폰의 것과 똑같죠
    이기업을 좋아하는 저로써는 그부분에 대해서는 참으로 아쉽습니다만 한편으로는
    그런생각을 합니다 핸드폰적으로 사용하면서 큰액정을 보유하며 심플할려면
    저디자인 말고 또 다르게 만들수 있을까? 따지고 본다면 원조를 찾을려면 쭉 돌아가
    PDA로 넘어가야겠죠.. 또 중국제품에 대한 선입견이 있으신데MEIZU는 중국의 대기 업으로서 상당한 퀄리티의 제품을 만드는 기업입니다 장길산 님이 말했던것처럼
    실제제품을 써보면 상당히 놀라게 됩니다.. 아이폰에게 꿀리지 않을정도의 내부부품과 고사향으로 반겨주죠.. 또 이제품은 2007년 중반부터 제작 연구를 시작한 제품입니다 원래 중국출시일이 08 9월~10월 이었는데 여러가지 문제로 좀더 늦어졌죠..

    2008/12/27 15:45
    • 뉴라이트퇴출  댓글주소  수정/삭제

      너.... 짱께지??

      티나 사발면아.

      2008/12/27 22:14
    • 애플 코리아 다니고 있습니다.  댓글주소  수정/삭제

      2007년부터 제작연구해서 나온 결과물이라고요?
      고작 1년 준비해서 아이폰 퀄리티라고요?
      아이폰 프로젝트기간이 몇년인지 아십니까?
      3년짜리 프로젝트를 1년만에 완성시켜버렸군요.
      그런데 왜 아직도 애플을 못넘어가고 있습니까?
      M8 과 아이폰 비교당하는거 자체가 기분나쁘네요!
      세계적으로 왜 중국제가 무시당하는지 아셔야합니다.
      근시안적으로 겉모양만 똑같이 만들면 다가 아닙니다.
      겉모양 똑같이 만드는건 개나소나 다합니다!

      2008/12/28 01:04
    • 애플 코리아 다니고 있습니다.  댓글주소  수정/삭제

      애플 본사측에서도 라이센스침해로 클레임
      준비중인걸로 알고 있습니다.
      뭐 대충 비슷하게 만들어놓고 우리도 해냈다!
      이러면 귀엽게라도 봐주지
      완전 똑같이 카피해놓고 뭐가 자랑이라고
      떠벌리고 다닌답니까?
      기가 막혀서 웃음도 안나오네요!
      샤넬이나 구찌 똑같이 카피하는 사람들은
      그럼 왜 뒷골목 공장에서 만들고 있답니까?
      M8 대놓고 판매하는 기업정신 자체가 웃긴 상황에서
      그걸 옹호하는 사람들은 더더욱 이해가 안가네요.
      MEIZU 중국에서나 유명하지
      해외 시장에선 아직 2류라는거 인식하십시요!
      애플은 커녕
      삼성 LG 따라잡기도 아~~~직 멀었네요!
      백날 카피해보십시요!
      백날 2류제품인생입니다!

      2008/12/28 01:15
    • 시절인연  댓글주소  수정/삭제

      "핸드폰적으로 사용하면서 큰액정을 보유하며 심플할려면
      아이폰 디자인 밖에 나올 수 없다?"
      =>짱개들의 전형적인 변명인데.

      "2007년 중반부터 제작 연구를 시작"
      =>여기서 웃으면 되는거냐?

      아니, 그냥 "우리사람, 베끼는 기술 좋다해!"
      이러면 될 것이지
      꼭 한국사람인 것 처럼 이러더라. 얘들은~

      냄새나 저리가

      2008/12/28 02:10
    • 죄송합니다  댓글주소  수정/삭제

      글내용이 딱히 다른 설명 없이 짝퉁 이라는 소리만 써놓고 끝나서 추가 설명 붙인다는게 애플 팬들과 직원분들의 화를 돋구게 되었네요..(그리고 포스팅된 제품은 meizu 의 m8 도 아니더군요 ㅎㅎ 그걸알고 글을 지우려는데 암호를 까먹어서..) 짱깨는 아니고 그냥 소비자 입장에서 모방이기는 해도 싸고 쓸만한 제품을만들어 짱개제품은 거기서 거기다 라는 선입견을 깨준 기업인지라 좀 편애해서 쓴거 같네요 그리고 준비 기간에 대해서는 그냥 막 배껴서 만든 짱개제품이 아니라는 설명을 붙인다고 집어 넣은겁니다.. 아이폰의 수고로움에 비해서는 적은기간이라는것도 알고있고 그래서 댓글머리에 모방에대해서는 인정하고 있다고 쓴거구요..
      아직 중국내에서만 대기업 수준이고 세계에서는 2류인것도 압니다 하지만 발전가능성이 있는 기업이라고 보고 있습니다.. 우리나라 삼성 LG 제품 십년전만 해도 세계 2류제품이었다는걸 기억하시길.

      2008/12/28 04:52
    • 악짱깨다냄새나으헣헣헣헣헣헣헣ㅎㅎ  댓글주소  수정/삭제

      야너네나라로가

      2008/12/28 07:41
    • 애플 코리아 다니고 있습니다.  댓글주소  수정/삭제

      2류 어쩌고 저쩌고 한 글이 맘에 걸려
      어렵게 검색해서 다시 왔습니다.
      우선 자사가 아니라는 이유로 폄하하고 무시한것은
      제가 매우 건방졌습니다.
      죄송합니다.
      M8에 대해 조금 둘러보고 왔습니다.
      하지만 M8은 편견을 버리고 객관적으로 말해도
      정도가 지나칩니다.
      소프트 아이콘조차 디자인이 똑같더군요.
      인터페이스 똑같은것은 말할것도 없고요.
      M8에 대해선 이정도로 끝내려합니다.
      인터페이스와 아이콘등의 문제로
      조만간에 문제제기 들어가는것으로 알고있습니다.

      발전가능성이 있다는것은 좋습니다.
      다만 발전의 행보에 있어서 중국적인 모습은
      버리는 기업이 되길 바랍니다.
      삼성과 LG의 경우 (핸드폰분야로 제한하겠습니다)
      기존의 기득메이커 모토로라 노키아와의
      차별성 때문에 많은 시행착오와 개발비 시한이
      걸렸습니다. 덕분에 지금의 퀄리티와
      인지도를 가질 수 있었습니다.
      제가 말하는 중국적인 모습은 당장의 돈벌이에 눈멀어
      시행착오라는 값진 열매를 놓치지 않길 바랍니다.
      대부분의 중국선행기업들이 지나친 복제로
      스스로의 발전 가능성을 죽이고
      기업이미지를 망치고 있다는 것은 인정하셔야 합니다.

      2008/12/28 18:04
    • BlogIcon 라디오키즈  댓글주소  수정/삭제

      허허님. 이 모델은 Meizu의 M8이 아닙니다. 관련 링크를 확인하시면 아시겠지만 Ephone M8이 이 제품의 명칭이며 Meizu랑은 느낌이 또 다르죠.^^

      2008/12/28 21:28
  11. 빨리 중국에 대한 편견을 버리자.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저건 아이폰을 모방했다고는 하나,
    기능면만 봤을때는 전혀 뒤지지 않고,
    IT강국이라고 외치는 우리나라의 대기업들의 제품과 비슷한 사양을 가지는 수준까지 발전했다.
    중국이 짝퉁을 만드는 것은 어쩌면 당연하다.
    우리도 발전하기 위해서 수없이 일본제품을 모방하고,
    지금도 여전히 진행중이니깐.
    중국도 발전하기 위해서, 각국의 장점들만 모방한채로
    발전하고, 우리가 이런 입장에서 중국을 어떻게 무시할수 있는지 놀랍기만 하다.
    중국을 10번 이상 가봤고, 주요 대도시들을 모두 가봤지만,
    한국의 어떤 도시보다 뒤진다는 생각해보지 않았다.
    물론 화려한 면만 봤을수도 있지만, 우리나라가 무시할 정도의 수준은 절대 아니었다.
    자꾸 짝퉁짝퉁 하면서 무시하고, 중국이 언제까지나 짱개일거라는 편견은 버리는것이 낫지 않을까...

    2008/12/27 15:51
    • 짱개  댓글주소  수정/삭제

      한국이 일본제품을 모방한것은 있었지. 하지만 식품, 컨텐츠등.. 트렌드에서 일본을 따라간거였지 전자제품 그외것에 저렇게 짱개처럼 모방하지는 않았다는것. 일본이 한국전자제품 등등 모방하는 사례나 찾아보고 말같잔은 소리나 해라. 일본이 한국모방사례 아주 쏟아지게 많더군. 일본도 서구를, 한국도 서구. 어떤 장르에선 일본을 모방햇어도, 설령 모방을 해도 미안한 구석이 있었고, 서로간 인정하는 수준에 의해서 모방한것을 눈감아 줄수는 잇었지만.. 저따위 중국처럼 하지는 않았다. 버젓히 모방을 밥먹듯하고, 더군다나
      같은 박람회에 출품이나하고 이게 중국이다.
      기술 도둑질이나 하는 짓거리보단 죽어라 노력해서
      기술로 따라잡은게 한국인데 짱개들은 날로 기술도둑질이나 하면서 처먹으려하고, 배째라근성이다. 중국? 국제적 상식도 안되는 미개한 나라다. . 대도시 뒷골목에 가면 60년대..~ 무시가 아니라 인간적 무시요. 실력이 아닌 도둑질로 쌓은 테크닉에 영원한 무시로 바라볼 수 밖에 없음.

      2008/12/27 16:32
  12. 부활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저러면 소송들어올텐데..중국은 정말 법도 없는건지..

    2008/12/27 15:52
  13. 따라쟁이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허허// 어쨋든 아이폰 디자인 그대로 따라한거는 사실 같은데요? 이건 벤치마킹이 아니라 아직 아이폰이 계속 시판되고 있는데도 불구하고 디자인을 저렇게까지 모방해서 시판한거라면 상도에는 어긋난 짝퉁제품으로 밖에는 생각이 안든다고 봅니다. 그리고 큰액정을 보유하며 심플할려면 저디자인이라.. 디자인은 얼마든지 바꿀수 있는게 디자인이라고 생각하는데.. 그리고 웃긴건 저 제품은 아이콘까지 아이폰이랑 거의 같다는거죠... ㅎㅎ

    2008/12/27 15:52
  14. BlogIcon 짝퉁천국?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한국은 남의것 않베껴서 좋겠다... 꼭이러면 한국은 로얄티 주구 사다든지... 그런소리한다..웃기는 족속들 언어부터 문화까지 않베낀것 없는 족속들이 남을 욕할때는 엄청 열을 올려요...그래서 만년 속국이라는 소리를 듣지...

    2008/12/27 15:59
    • 짱개  댓글주소  수정/삭제

      한자부터 동이문화까지 한국의 아류 속국 족인 지나넘들이 ,역사며, 한자며, 도둑질해 간주제에.~
      공산당 중공이 그렇게 세뇌시키디?

      이민족에게 툭하면 노예생활한 지나짱개들이다 보니
      언제 나라 또 망할지 모르니 개인주의와 역성혁명의 도둑습성이 있을수 밖에 없음.

      토번,한민족, 몽골, 투르크민족에게 역사 대대로
      노예생활한 짱개족속들..

      2008/12/27 16:36
    • 고려봉자  댓글주소  수정/삭제

      뭘 베껴? 한국이 뭘 만들어? 전부 중국에서 베낀거지.
      아주 역사를 창조해내라.
      한국거지당정부가 그러헥 세뇌시키디?

      툭하면 중국에 노예생활한 고려봉자들이다보니 언제 나라 또 망랑지 모르니 개인주의와 역성혁명의 도둑습성이 있을수밖에 없음.

      토번이 언제 중국을 지배했지? 한국이 중국을 지배해? ㅋㅋㅋㅋㅋㅋㅋㅋㅋ...이건 올해의 농담상을 줘야한다.
      몽골이야 지배당했지만 지금은 중국발바닥을 핥고있지.터키족이 언제 중국을 지배했지? 중국에 쫓겨나서 지금은 서양에 살고 있지.한국하고 베트남은 중국의 만년노예! ㅋㅋㅋ

      2008/12/27 16:53
    • 중국의역사는 중국의역사인가?  댓글주소  수정/삭제

      역대중국왕조중.. 정통한족국가는 몇이나되나? 금,원,청이 니네한족 국가냐? 몽고한테 불과 몇달만에 발린주제에.. 고려는 30년간 버텼다 이놈들아

      2008/12/27 17:09
    • 만년속국?  댓글주소  수정/삭제

      만년속국이라는 소리는 통일신라초기 조선시대엿지

      고구려 고려시대때는 사대는 커녕 적으로부터 나라를 지키

      기위해 수많은 병사들과 백성들이 피를흘리며

      성을 지키고 나라를 지켯건만..

      2008/12/28 02:09
  15. 이사람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그뿐일까요? 자기나라에서 생산돼는 치약도 모방을 하던데...
    잇몸질환 치료에 탁월한 중국제품 운남백약치약 이 있는데 빘고 아주 탁월하죠
    100년이 넘은 기술로 제조하는 치약도 하루 아침에 모방을 한다니...
    왜냐구요? 비싸고 잘 팔리고 유명한 치약이니까 쉽게 돈 벌려고 모방 한다네요.
    운남백약치약 검색하면 알수 있을것 같더라구요

    2008/12/27 15:59
  16. BlogIcon 이혅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전헌거 다않좀음

    2008/12/27 16:17
  17. 실상은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싼가격과 듀얼심 기능때문에 실제로 사서쓰는 외국인 많습니다.
    솔직히 까놓고 전화하고 문자되만 되지 하는 분들은 스타일도 괜찮고 전화하는데 아무문제없는 게다가 2개의 전화번호를 동시에 사용할수있다는 장점과 더해서 싼가격
    비지니스맨들 이거 많이써요..이모델 말고도 전에 무수하게 많은 다른 모델들이 이미 쏟아져 나와있구요

    2008/12/27 16:24
  18. 모니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완벽까진 아니어도 디옴니아광고 본순간 전 아이폰으로 착각했었는데요 ;;
    우리나라도 만만치 않다고 생각합니다

    2008/12/27 16:28
  19. 현실은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맞습니다. 한번 써 보고 나면 중국산이라는 그런 선입견만으로도 볼 수가 없을 정도로 잘 만들었습니다.

    실제 외국애들도 많이 쓰더군요. 한국에 들어오는 천원짜리 중국산이나 그런 수준이 이제 아닙니다.

    빨리 우리도 저런거 보고 대비를 해야 하는데 실제 IT 업계족에서는 지금 이 상태로 3년만 가면 시장 점유율에서 다 밀려 나고 기술 경쟁력은 사실 1년 6개월 정도 밖에 차이가 안 난다더군요.

    이젠 그냥 단순하게 짝통 중국산이 아닙니다. 그러기에는 너무 커 버렸죠.

    2008/12/27 16:31
    • 갑자기콩가가생각나네요  댓글주소  수정/삭제

      냐가말이야지금미국사는데애네도더럽게중국산싫어하더라

      2008/12/28 07:36
  20. 이민족의 노예 지나인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중공산은 일회용. 일단 사보고 써본다음 돈을 지불해야지. 덥석 삭 썻다간
    껌하나. 문구류 하나도 사기를 칠수 있다는걸 보여준다. 사기,기만술만 발달한
    더러운 족속들 짱개~

    지들끼리 사기치는것도 심심햇는지 전세계를 상대로
    멜라민중공, 수중유영을 우주유영으로 구라치고. ~ 올림픽 역사상 희대의 사기극
    개막식 사기~ CG, 가짜 개막식 노래 가짜 립싱크~ 브라질 장대높이 뛰기 선수
    장대 꼬불치기, 등등.. 중공이란 개막장 국가는 도데체 인간의 상식이라곤 눈씻고
    찾아볼 수가 없다.

    2008/12/27 16:40
  21. sa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이제 브랜드구축하고 파는거만 남았네...이게 쉬우건 아니지만 그렇다고 못할일도 아님.시간문제...앞으로 2,3년후면 볼만하겠다.
    이건희가 3년전에던가...앞으로 5,6년내 한국경제가 어려워질거라던게 바로 저거인거 같다.

    2008/12/27 16:47
  22. 역시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대륙은 역시 뭔가 달라

    2008/12/27 16:58
  23. 중국인 욕하지 마라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먹고살려고 그러는거다.. 부끄러운짓을 하면서도 부끄러운줄모른다.
    부끄러운일이라고 말해주면 기분나쁜거만 생각하고 칼들고 달려든다.

    2008/12/27 17:05
  24. 이것이야 말로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대륙의 정신

    2008/12/27 17:17
  25. BlogIcon -R-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중국에서 만들어진 제품을 보고 놀라는 이유가.
    중국인과 비중국인으로 차이가 있죠.

    중국인은 '오, 우리가 이런것도 만드는구나!'
    비중국인은 '괜찮네 - 조금 지나면 - 역시나 중국!'

    동급으로 따라잡는다고요?
    택도 없는 헛소리하지맙시다.

    어떤 사람이 MEIZU 가 중국의 대기업이고 꽤나 퀄리티 있다고 하는데.

    웃기는 소리 좀 작작합시다.
    메이쭈는 그야말로 짝퉁기업으로 유럽쪽에까지 찍힐만큼 찍힌 업체입니다.

    단지 중국 당국의 일방적인 보호 - 자국 기업의 표절에 대해서는 무조건 모르쇠 혹은 표절이 아니라고 소송 자체를 받아주지 않음 - 아래에서만 살아남아있을 뿐이지, 실제로는 악명으로 더 유명한 회사입니다.
    또한 퀄리티에 대한 클레임도 연간 엄청난 횟수를 기록하지만, 절대 대외적으로 밝히지는 않기로 유명합니다.

    대국은 언젠가 큰다고요?

    쥐새끼가 어쩔 수 없이 공사판 십장본능밖에 못 부리듯이.
    짱깨는 영원한 짱깨입니다.

    남의 돈, 남의 것 등쳐먹어서 살던 근성이 어디 가지는 않죠.

    잘 알아보세요.
    중국이 개발했다는 종이, 화약 등등이 과연 중국이 만든 것인가.
    남의 것을 도둑질한 역사로만 살아온 기생충들이 과연 인간일 수 있을까요.

    2008/12/27 18:26
  26. 그런데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우리도 이거가지고 까기엔 삼성,LG가 아이폰을 그대로 모방해서 만들고 있음을 잘 아실텐데..-_- 뭐 LG,삼성폰이 아이폰 모방이 아니며 다르다고 거품 무실분들 많겠지만 결국은 아이폰의 컨셉과 아이디어 다 도둑질해서 만든거쟎아요. 트랜드다 이렇게 포장하면 할말 없지만 저렇게 대놓고 배끼나 약간 다르게 배끼나 배끼는건 마찬가지 전 한국이 중국보고 배꼈다고 뭐라고 하는건 솔직히좀 아니라고 봅니다. 특히 전자제품분야에서는 할말 없음 한국인 일본,미국제품의 카피하며 빠른 상품화 저렴한 가격으로 승부했던 나라입니다. 중국이 그런길을 걷는다고 해서 뭐라고 할 위치는 아니죠. 최초의 아이디어를 만들어 내는 나라가 되고 난 후에야 그런 말을 해도 위신이 서는겁니다. 항상 깃발은 미국,일본이 꼽고 거기서 빨리 좌판을 펼치는건 한국이죠. 뭐 그런거죠.

    2008/12/27 19:37
    • sg  댓글주소  수정/삭제

      우리가? 우리가? 우리가?

      아니면 짱개 니네가?

      2008/12/27 23:48
    • 아이폰을 베꼈다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LG프라다모델이 애플 아이폰보다 먼저 내놓은건 알지?
      근데 애플이 프라다폰 디자인 베낀건 알고는 있냐?

      모르면 아닥하고 짜져~

      2008/12/28 07:05
  27. 가우리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시장 질서를 어지럽게 하는 중국의 짝퉁을 몰아 내야 하는데.

    2008/12/27 20:57
  28. BlogIcon tagadget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그래서 중국이 무서운지도 모르지요. 과거에 제품하나 개발해 중국에 출시하면 1년 걸리던것이 이제는 3개월도 못가서 똑같은 디자인으로 더 싸게 만들어 내고 있는데, 한국기업 앞으로 어떻게 살지 걱정입니다. 조만간 단순모방이 아니라 기술적으로 따라올 수 있지 않을까요.

    2008/12/27 21:37
  29. 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기능은 어떤지 모르겠습니다만, 이 글의 요점은 이 제품의 디자인 아니겠습니까. 디자인쪽의 측면에서 아직은 중국이 새로운 디자인의 제품을 창출할 능력이 안되는 것으로 보입니다. 아직도 마케팅하면 제품의 기능과 가격만 생각하는 분들이 계시는데, 앞으로는 기술 격차가 줄어들면서 디자인의 비중이 더 높아지게 될 것입니다. 중국이 기술격차를 따라온다 해도 디자인을 창출하는 능력이 뒤처지게 된다면 또한번의 격차가 생길 것입니다.

    2008/12/27 22:32
  30. BlogIcon DJ.Patrick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소름끼치게 똑같네요. 뭔가 무섭습니다[...]

    2008/12/27 22:39
    • BlogIcon 라디오키즈  댓글주소  수정/삭제

      그게 중국의 방식인 듯 합니다.
      하지만 정말 세계 최고가 되고 싶다면 빨리 이런 카피에서 벗어나야 겠지요. 그때가 되면 정말 무서워질 것 같습니다.

      중국이 자신들의 브랜드로 세계 최고 수준의 제품을 내놓는 날이...

      2008/12/28 12:52
  31. 우리나라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우리나라도 물론 과거에는 모방을 한 적이 있었으나 현제 한국의 대기업들은 중국처럼 대놓고 모방을 하면 기업 이미지에 큰 손실이 생긴다는 것을 알기 때문에 될수있으면 새로운것을 만들려고 합니다. 한국에서의 모방은 주로 짝퉁인거 알고 사는거나 혹은 중소규모 영세 기업들이 흉내내는것들이죠. 그러나 중국의 모방은 거의 대기업적으로 일어나고 법적인 보호도 받으며 현지 사람들도 별 신경을 안쓰는 정도 입니다. 창조적인 제품을 생산하기에는 아직 멀었죠.

    2008/12/27 22:40
  32. BlogIcon 하하.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저거 사면 눈물 날걸요?
    화면해상도가 300 입니다. 쉽게 말해 30년전 흑백티비. 정도.
    요즘 나오는게 800 HDTV 수준입니다.
    티비 못봅니다.
    영화도 물론 못봅니다.완전. 구린 VCD 본다고 생각 하심돼요..

    모르시는분을 위해서 글 남김 ^.,^

    2008/12/27 23:27
  33. sg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실제 제품도 아니고 그래픽 이미지 가지고 지금 자위하나요?
    잘 낚으셨네요.

    2008/12/27 23:47
    • BlogIcon 라디오키즈  댓글주소  수정/삭제

      실제 판매 중인 제품이 맞구요.^^;;
      관련 링크를 보시면 현재 판매 중인 제품의 자세한 이미지와 정보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2008/12/28 21:31
  34. 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이거.. meizu에서 새로나온 m8인거 같은데..
    디자인도 디자인이지만
    스펙.. 성능.. 별로 나무랄대 없고..
    우리나라 출시만 된다면 한번 사보고싶어지는 제품..
    이유,,?흠.. meizu의 그전 모델인.. m3, m6이 생각외로
    상당히 좋아서.. m8도 솔직이 기대할만 한듯..ㅎ

    2008/12/27 23:49
  35. wr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w지난10년간 이룩한 모든것을 없에라 .무시하라.전으로 돌려라. 삽질만이 살길이다.

    2008/12/28 00:00
  36. 철판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아이폰이 베꼈다고 하겠지...

    짝퉁 멕너스를 지들이 만들었다고 하길래, 인터넷으로 대유 맥너스를 보여주니, 급당황하더군...진짜로 자기들 차인줄 알고 있었던 듯...ㅉㅉㅉ

    2008/12/28 00:51
  37. ;;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희얀하네 중국 지지 의견들은 하나같이 ..<.. 이런 문구가 보이네용 신기하네

    그리구 띠어쓰기도 완벽하고 전문적으로 한국어 배운 조선족같은건가

    2008/12/28 00:51
  38.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비밀댓글 입니다

    2008/12/28 01:06
  39. 댓글 가관이네 방장님아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인구가13억인데 좀그냥 봐주면 안돼나요? 우리나라도 일본한텐 짝퉁천국 인데
    그냥 놔두세요 하여튼 일본하고 중국하고 댓글보면.. 참

    2008/12/28 01:15
  40. ㅋㅋㅋ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ㄲㄲㄲ 자동차부분도 보면 과관이죠.. bmw x5 bmw 7
    벤츠 geely merrie 3 혼다 crv 이미 전설급이죠..
    모방은 창조의 어머니라는데.. 대체 모방만 하고 있는 중국 벌레들.. 짱깨들 부끄러운줄 알아라.. 너네같은 저질국가가 팍스 차이나 주장하는데 어이없어.. 너네가 패권잡으면 세계 멸망이다 .. 하긴 미국이 있는데 너네같은 3류 국가가 어떻게 패권을 잡겠냐 .. 까불면 유럽 러시아 미국이 조져줄건데

    2008/12/28 01:47
  41. inow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너희는 제품을 소개 할때 어느 정도에 기능들이 다른 제품들하고 차이가 나며 그차이나는 것이 신뢰할만한 가치가 생산적 가치 이용도 가치 만족할만한 신뢰도 가치가 있는 것인가를 보고 판단하되 다른 사람 다른 기업들이 피해주고 충격주고 카피하는 것이 촛점이 아니라 충격주고 부디쳐 손상이 오지 않는 다면 그것은 문제이며 제품이 안좋은 제품이 뒤통수를 치는 것보다 맞는 것이 제품이 좋으며 등을 치는 것보다 맞는것이 제품이 좋으며 등골을 빼먹이는 것보다 빼가는 것이 않좋으며 간도 빼간사람 제품이 더 나쁘며 뒤통수 쳐 피해주는 것을 무슨 살짝 살짝 기스나니 하는 식에 합리화 시키지 말며 기계도 사람도 마찬가지라는 의미에 피해주는 것을 좋은 것으로 이미지 화 하지 말아야 함.

    2008/12/28 02:29
  42. .............. 난 저제품 쓴적도 없고 그래서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어떻다 저떻다 말할수 없지만 그동안 중국 짝퉁들 많이 올라오고 보면서 느끼는건 디자인뿐 아니라 내부도 발전하고 있구나 무섭게... 그리고 국내에서 중국쪽에 기술 팔려다가 걸리는 쉐끼들 보면 매국노들 이런게 매국노지
    쌍용차도 이미 정부에서 투자한 하이드리브인지 뭐시긴지 기술까지 다 중국이 빼갔고 이제 한국 쌍용 뱉는 일만 남았는데 그러게 중국회사쪽에 넘기지 말았어야지 졸지에 쌍용 한국 영업직원들 공장직원들 그외 사무직 등등 돈주는 중국의 하수가 되어 결국 원천기술까지 빨리고 팽당했잖아
    지금 우리나라 돌아가는 꼴을 봐도 그렇고 중국이나 다른 고만고만한 국가들 발전하고 있는데 한숨나온다 중국이라고 맘놓고 무시하고 비웃을 수준이 아니라는거 짝퉁이 날로 진화한다.... 현장에선 어느 분야 하나도 중국 비웃을 수준이 아니라고 언젠간 먹힌다고 하는데 이건 뭐

    2008/12/28 03:18
  43. 졸립네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이걸 보고 비웃는 인간들은 바보다. 저 얼마나 대단한가. 비록 흉내낸 제품이라고 하지만 저 정도로 만들 수 있다는게 정말 대단한거다.

    그런 식으로 따지자면 삼성이 옴니아도 결국은 아이폰의 아류작이라고 할 수 있는 것이다. 다만 삼성이나 엘지 따위는 약간 변형한 것이고 중국제품은 노골적으로 본 든 것이고.

    중국이 저 정도 능력을 갖추고 있다면 한국 능가하는건 시간문제다. 삼성이나 엘지 휴대폰도 결국은 핵심기술이나 부품 장비는 다 미국이나 일본에서 수입해서 조립제작하는 것인데 중국의 수준이 저 정도라면 대단한 것이다.

    저 위에 자칭 한국애플 사원이라고 쓴 사람 있던데 한국에 들어와있는 미국계 IT기업들은 거의 대부분이 영업 마케팅 조직에 불과하다. 연구개발이나 엔지니어 생산쪽은 거의 없더라. 한국마이크로소프트도 보니깐 전문엔지니어나 그런 쪽으로는 거의 없고 영업 마케팅 위주로 되어 있는 거 같던데.

    여하튼 저걸 보고 비웃고 있다니 이 나라의 미래가 더더욱 갑갑하게 느껴진다.

    2008/12/28 03:44
    • 아이폰을 베꼈다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야이 병진아 애플 아이폰이 LG프라폰보다 출시 시기가 늦거든???? 니 이론대로라면 아이폰이 프라다폰 베낀거네?? 뭐 이런 무쉭한 인간이 다있냐~ ㅋㅋㅋ 지무덤 지가파고 지룰이여 ㅋㅋ

      2008/12/28 07:07
    • 그냥아닥  댓글주소  수정/삭제

      그냥 보니 이나라가 왜 이꼬라지가 됐는지 알수있겠다. 미래걱정할때가아냐. 무뇌에 무념이니 외부 정보를 걸러내고 이해하는 능력이 떨어지는거지? 노골적으로 똑같이 만든것 자체가 잘못된것이라는 생각은 절대 안들지? 겉모양을 똑같이 만드는건 개나소나 다 할수있는거란다. 그렇다고 그걸 똑같이 만드는건 이전에 만들었던 노력을 병진으로 만드는 짓거리라는걸 절대 모르는 대가리가 어디 대가리일까.

      2008/12/28 07:45
  44. 에라이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메이드인지나

    2008/12/28 05:08
  45. 리진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우리나라도 욕할 처진 아닌듯.. 솔직히 말해서 우리나라 자동차, 핸드폰, 컴퓨터 등 모든 우리나라의 주력상품들도 사실 따지고 보면 완전 다 배낀 거 아닌가.. 물론 중국처럼 아예 노골적으로 배낀 건 아닐지라도 솔직히 우리나라는 중국을 짝퉁천국이라고 부를 자격이 없는 거 아닌가 싶다.

    2008/12/28 09:18
  46.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비밀댓글 입니다

    2008/12/28 14:35
    • BlogIcon 라디오키즈  댓글주소  수정/삭제

      아. 관련 내용을 저도 좀 더 찾아봤는데요. 일단 제가 소개한 건 MEIZU의 M8이 아닙니다. Ephone M8이라는 다른 제품입니다.^^;;

      모델명이 같다보니 착가을 하신게 아닌가 싶은데요.
      http://zezz.tistory.com/811 맛좋은 라면님의 블로그에도 비슷한 내용이 있습니다만 MEIZU보다 훨씬 노골적으로 iPhone을 차용한 제품입니다. 다만 위에 댓글을 주신 분들이 MEIZU 제품과 착각을 하신듯 하여 본문에 이 내용은 추가할게요.

      그리고 제가 포스팅할때 차용한 이미지는 실제 제품을 팔고 있는 곳의 제품 정보 이미지고요. 관련 링크를 보시면 더 자세한 내용을 보실 수 있습니다. 혼란을 드려 죄송해요.

      2008/12/28 21:24
  47. 이거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m8이미지가 아니자나요

    2008/12/28 17:17
  48. BlogIcon Mr.Curiosity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아. 친절한 답변 감사합니다. 그랫군요. 저도 아까 시간이 없어 급하게 나가기전에 무뢰하게 그런 글을 남겼었는데 조금더 찾아보고 댓글을 남겻어야한다는 후회가 되네요.

    좋은 글 앞으로도 많이 부탁드리겠습니다 ^^

    2008/12/28 22:44
    • BlogIcon 라디오키즈  댓글주소  수정/삭제

      아뇨. 아무리 사소한 정보라 할지라도 명확히 전달드릴 수 있도록 했어야 해는데 혼란을 드릴만한 부분을 그냥 넘긴 것 같아 제가 더 죄송합니다.

      그럼 염치 없지만 앞으로도 종종 들러주시리라 믿을게요. Mr.Curiosity님~~

      2008/12/28 23:16
  49. 껍데기만.. 같습니다.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실제로 저폰 구경해봤는데 전원을 넣기 전까지는 로고부분을 제외하면 정말 똑같아 보입니다. 하지만 문제는 전원을 켜면서부터 입니다. 아이폰 특규의 UI 모양은 비슷하게 흉내내기는 했는데 터치라든가 드래그 기능등 하나도 비슷하지도 않고 아얘 드래그 기능은 없습니다. 껍데기 베껴서 파는건 중국이 최고인거 같네요.. 작년인가 벤츠 SLK 베껴서 만든 오픈카도 중국꺼 있던데 골때립니다. 차가 전복됐을때 사람 머리 보호하는 부분이 플라스틱..ㅋㅋ 그냥 모양만 따라하는 중국 역시.. 대륙의 기술이란.. ㅋㅋ

    2008/12/29 01:17
    • BlogIcon 라디오키즈  댓글주소  수정/삭제

      네. 저도 그럴거라고 생각하긴 했습니다.
      자신 만의 디자인이 있는 회사였다면 그에 걸맞는 기술력도 있다고 생각하는데 저 업체는 그렇지 않을 것 같더라구요.=_=;;

      2008/12/29 11:00
  50. BlogIcon 아트루팡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대륙의 힘인듯 ㅡ.ㅡ;;

    2008/12/29 16:46
  51. BlogIcon 비로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중국은 참 무섭네요;;
    여러가지 의미로

    2009/01/13 14:19

3억 몸값, 명품 시계 같은 디테일... 프랑스산 휴대전화 CELSIUS X VI II
예쁘긴 하지만 지문의 압박... 감각적인 디자인의 쿨 리프(COOL LEAF)
마이크로소프트 윈도우폰 7, 벌써 타블렛 PC로 등장...?! Tablet Concept
[MOTOROI 리뷰] 유니크한 외모, 무한 확장성... 국내 최초 안드로이드폰 모토로이
너무 뒷북이지만 올리고 보는 LG전자 블로그의... 돌떡 & 초콜릿~
너무 얇은게 문제...?! 매직 마우스의 굴욕... Magic Mouse, Fixed
[엑슬러 리뷰] 끌리는 1%가 없다, 무난한 11N 유무선공유기... LGI-IP10000N
MIX10에서 선보인 윈도우폰 7 시리즈... ASUS, LG전자, 삼성전자의 3종 사진...
마천루를 물 속으로 옮겨짔다... 미래의 수중 도시 디자인 hO2+ Scraper
1  ... 1016 1017 1018 1019 1020 1021 1022 1023 1024  ... 2942 

카테고리

전체 글보기 (2942)
키즈@Diary (185)
키즈@Movie (221)
키즈@IT/Online (2021)
키즈@Media (74)
키즈@Music (74)
키즈@Game (143)
키즈@Ani/Cartoon (34)
키즈@Etc. (186)

믹시
올블로그 어워드 5th 엠블럼
2009 대한민국 블로그 어워드 IT/정보과학부문후보 엠블럼